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설계에 대해서2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2. 23.

태양광 발전사업 설계에 대해서2

 

안녕하세요 방문하신 여러분 잘 지내시죠

태양광 시공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의 준비한 내용입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One.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할 장소로 가서 부지 위에 공사를 진행할 때 문제점은 없는지, 계통연계 할 수 있는지, 주차장 활용도, 건축물을 활용하는 경우 지붕이나 옥상의상태등을 중심으로 여러가지를 조사합니다. 그 후에는 태양광 구조물 (공정형, 고정가변형, 추적형)들을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Two.

태양광 어레이를 설치하시 위해 발전사업자와 설계자가 협의를 통해 설치할 장소의 이격거리를 고려해 최대한 많은 용량을 설치 하는 방향으로 설치 용량을 조율하고 후에 구조물을 배치하여 상세도를 작성합니다. 태양광 모듈의용량이 많은 것을 선택하시면 그와 반대로 설치 용량이 너무 작은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용량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다양한 모듈 회사 중 하나를 잘 선택하여 동일한 부지에 같은 모듈의 개수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Three.

태양광 발전사업의 자재는 태양광 설계업체와의논을 하셔서 최적의 제품을 선택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우선 태양광 인버터는 모듈의 MPPT를 계산하면A/S 기간, 제품의 수명, 작동온도범위 등 여러가지를 꼼꼼히 보시고 인버터를 선정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 태양광 발전 사업에서 사용하는 모듈은 다결정이 단결저에 비해 효울이 약간 낮게 나오므로 특징을 이해 하시고, 인버터와의 매칭이 맞는지 여러가지를 태양광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단결정과 다결정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고, 모듈에 맞는 인버터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Four.

1. 시스템 결정에 따라 직병렬 계산, 발전용량 배치

2. 어레이 평면도를 구성 그에 따라 구조물 설꼐

3. 병렬 회로에 따라 접속반 수량을 결정, 어레이 평면도에 접속반을 배치

4. 그 후 접속반간 용량 및 거리(전기실) 검토, 전력간선 도면 작성

5. 온도 보정계수 확인, 모듈표면 온도 설정, 인버터 MTTP 전압 범위 조사

6. 설정 완료후 직병렬 결과 및 총 발전량 확인, 설계 마무리

추가사항: 발전사업자의 추가 요청이 있으면 설계도 설정 (발전소 부지 요건이나 CCTV, 전기실 등)

 

태양광 발전사업 설계에 대해서2

 

좋은 하루보내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발전사업 설계에 대해서1

내용은 아래 링크박스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https://parangsolar.tistory.com/579

불러오는 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