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영농형 태양광에 대하여1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 12.

 

영농형 태양광에 대하여1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분양 및 시공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일요일 오전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계실

티스토리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농형 태양광에 대한 내용을 살펴본 후

추가내용은 다음 시간에 살펴보겠습니다.

 

① 영농형 태양광 설치 형식

영농형 태양광 사업은 기존의 태양광 발전소처럼 설치할 수 없어서 구조물과 기초공사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로 시공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스파이럴 방식의 기초공사를 채택하여 지반이 약한 토양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치 및 철거가 간단하고 재활용도 할 수 있으며 공사 시 주변 토양 훼손을 거의 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일반 파일 기초공사보다 1.5배 이상의 지지력을 갖습니다. 

 

② 영농형 태양광 설치 비용

영농형 태양광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태양광을 설치한 경작지에서 작물을 계속해서 재배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태양광 발전소보다 더 높게 태양광 어레이를 올려야 합니다. 태양광 모듈을 선택할 때도 영농형 태양광 사업에 적합한 모듈을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 태양광 발전소에 쓰이는 모듈을 사용할 경우 영농형에 쓰이는 모듈보다 견적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설치환경과 방식에 따라서 구조물도 동시에 견적 차이(10~20% 정도)가 생길 수 있으므로 충분한 검토를 하셔야 합니다. 비닐하우스 등 특수한 모듈과 구조물을 사용할 경우 비용은 더 올라가게 됩니다.

 

③ 영농형 태양광 설치 용량

영농형 태양광 시설을 설치할 때 채광량이 작물을 키우는데 지장이 없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면적에 제한이 있으므로 전문적인 태양광 업체에 의뢰해서 정확한 견적을 내봐야 하며 작물에 종류에 따라서도 설치를 달리해야할 상황이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1kW 발전을 위해서 2~3평 정도의 부지가 필요한 일반 태양광 발전소에 비해 영농형 태양광 시설은 일반 태양광 발전소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모듈의 갯수를 쓸 수 밖에 없으므로 용량의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100kW를 기준으로 본다면 일반 태양광 발전(농촌 태양광 발전 포함)의 경우 태양광 발전소 면적이 200~300평이 필요하지만 영농형 태양광은 그보다 더 많은 600~700평의 설치면적을 요하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진단을 받아야 태양광으로 수익이 날 수 있습니다.

 

 

영농형 태양광에 대하여1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분양 및 시공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영농형 태양광 사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시간에 이어서 중요한 내용을 설명해드릴테니

꼭 내용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파랑티에스에너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