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분양사기를 안당하려면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 4.

 

 

태양광 분양사기를 안당하려면 파랑티에스에너지

 

 

새해의 첫 토요일을 보내고 계실

티스토리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분양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태양광 분양에 상당한 노하우가 있는

저희가 태양광 분양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몇가지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A. 개발행위 허가와 관련한 사항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기 위한 토지를 분양하거나 태양광 발전소를 지어서 분양하는 경우가 있는데 관련된 허가내용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막상 토지를 구입했는데 인허가가 나지 않아 개발행위를 할 수 없는 땅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정작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작하지도 못하는 수가 있으므로 개발행위 허가는 받았는지 개발행위 허가증의 유무를 파악하시고 그전 발전사업허가증의 유무도 같이 파악하면 됩니다. 이후 태양광 시공과 관련한 계약서에 기재된 내용과 수치값이 명확한 지 공사계획에 차질이 생기진 않을 지 여러가지 변수를 고려하셔서 태양광 분양과 관련한 내용을 꼼꼼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B. 공사진행과 민원에 관련한 사항

 

태양광 발전소를 짓는 시공현장에서는 예상치 못한 지역주민의 민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피해는 가지 않지만 모듈에 의해 반사된 빛에 대해 문제제기를 할 수도 있고 구조물로 인하여 바람의 방향이 바뀐다는 등의 억지스러운 민원도 종종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들이 발생하기 전 주민들과 긴밀하고 허심탄회한 대화로 양해를 구해놓고 공사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사를 진행하는 시공업체의 경우도 제대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서류를 확인하고 기재된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를 사용하고 있는지도 직접 현장을 찾아가서 살펴봐야 합니다. 특히 전자기기들의 이름은 영어와 숫자가 혼재되어 있어 대충 보면 비슷한 이름의 제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차이로 인하여 추후 공사가 끝난 후 발전량에서 많은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모듈과 인버터를 쓰고 있는지 알아볼 정도의 태양광 지식은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이를 사전에 해결하기 위해서는 태양광 전문기업과 컨설팅을 통해 분양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위험요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C. 한전과의 계약에 관련한 사항

 

태양광 발전소가 준공이 완료되면 발전사업자들이 태양광 발전소를 가동하여 전기를 한전으로 보내 수익을 얻게 됩니다. 따라서 이미 설치가 완료된 태양광 발전소를 분양받고자 하는 경우 한전과 전력수급계약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셔야 하고 이전에 한전과 연결하는 계통연계 용량을 제대로 확보했는지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소가 설치된 상태만 보고 무작정 분양을 받았는데 한전과 계통연계를 하지 않은 채 구조물과 모듈만으로 고객을 현혹한 후 분양이 완료되고 나몰라라 해버리는 악덕 기업이 있을 수 있으므로 꼭 인허가 단계에서 제대로된 한전과의 계약을 체결 했는지 관련 서류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작성했지만 내용만큼은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태양광 분양사기를 안당하려면 파랑티에스에너지의 내용이었습니다. 분양사기를 피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저희 태양광 분양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와 함께 태양광 사업을 진행해보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더욱 노력하여 신뢰받고 믿을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