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인허가 리스크 체크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26.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인허가 리스크 체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인허가 진행 시 위험요소

태양광 발전 사업 부지를 선택할 때에는 꼼꼼하게 준비를 해도 변수가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과거에 준비를 했다하더라도 미리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 하지 않았다면, 최근 시점에 맞게 다시 꼼꼼하게 검토를 하면 됩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신설 및 변경 등의 이슈가 생길 수 있고, 한전계통연계용량은 부지마다 제한적이어서 이미 초과했을 지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어런 변수가 발생할 때를 대비해서 계약 조건을 상세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 사업의 규모가 크다면, 지역 주민들의 민원으로 인하여 인허가 절차가 늦어질 수 있으니 이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태양광 발전소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운영 과정에서 일사량과 같이 태양광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기후들은 날씨에 영향에 따라서 수익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문제를 줄이기 위해서는 가장 수익이 안나오는 보수적인 방식으로 예상 수익을 산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 사업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인버터, 모듈 등과 같은 중요 기자재의 경우 제조사업자가 직접적으로 품질보증을 신뢰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인버터와 모듈 만큼은 AS시스템이 잘 되어 있고 품질 보증이 확실한 제조사의 제품을 사용하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밖에 눈, 비, 태풍, 지진 등에 의해서 손실 또는 도난과 같은 안전사고의 발생으로 인해서 손실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태양광 발전소 공사 중 리스크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인허가 과정을 모두 취득하고, 공사 개시에 대한 허가를 받으면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이 시작됩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시공시 예상하지 못한 기상 악화로 인해서 건설 기간이 늘어나서 예산보다 과다지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사가 지연될수록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먼저 공사 기간을 명확시 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며,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건설 계약시 건설에 포함이 된 항목과 포함되지 않은 항목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더불어서 발생 가능한 항목들은 미리 확인하고 진행해서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안전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기때문에 태양광 사업 시공 작업에서도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안전사고가 일어난다면 공사 일정도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안전에 신경을 써야하고, 건축물 위에서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안전 관리에 더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혹시 모를 사고의 위험성에 대비하여 보험 가입등을 통해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야 합니다.

 

 

4. 태양광 발전 부지 확보하기

태양광 발전 사업 부지를 선택할 때에는 태양광 발전 사업을 하는데 적합한 까다로운 부지 조건에 충족해야 합니다. 이런 조건에 부합하기 위해서 해당 부지에 대해서 태양광 개발 행위 허가, 발전 사업 허가 등이 가능해야 하고, 한전 계통 연계 용량도 충분한 지역이여야 합니다. 최근에는 태양광 발전 사업과 관련해서 지방자치단체에 따라 개발행위 규정이 다른 만큼 각 지역마다 태양광 부지 관련 환경 및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마다 연계 가능한 한전 연계 용량을 각각 어떠할 지 모르기때문에 부지 별로 검토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부지를 찾았다면 여러 조건에 모두 부합하는지 꼼꼼히 검토한 이후 구매를 추천합니다.

 

현재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위해서는 토지를 임대하는 경우, 등기부등본 및 토지 대장 상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후,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수명이 대략 20년에서 30년 정도 운영되기 때문에 계약기간을 최대로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물의 옥상 및 지붕을 임대하는 경우 법적인 보호 자격이 없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니 더욱 신중히 계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인허가 리스크 체크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