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에너지 일조량 일사량 설명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8.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에너지 일조량 일사량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태양광 발전사업을 하는데 가장 필요한 원료이자 주요 요소는 바로 태양에서 나오는 햇빛이 입니다. 과거 지구 과학시간에 배웠던 "일조량", "일사량"이라는 용어는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매우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전에서 이 두 용어를 찾아보면 태양복사에너지의 양, 직달일사 등으로 정의가 내려 집니다.

 

간단하게 일사량이나 일조량이라는 뜻에 대해 한자어로 풀이를 해보면 "햇빛이 비추다"라는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둘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 일조량이라는 개념은 태양빛이 지구를 향해서 비춰지는 전체 양을 의미합니다. 이때의 태양빛이란 안개, 구름 등에 가려지지 않고 실제로는 지표면에 비춰 우리에게 시각적으로 빛이 있다고 느껴지는 요소입니다. 이때 태양빛은 양이 아닌 시간으로 계산하기에 "일조 시간"이라는 용어가 여기에서 나오게 됩니다. 태양광이 구름, 나무 드으이 방해없이 지표면에 비추는 시간을 "일조 시간"이라는 용어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 일사량이라는 개념은 태양의 빛이 지구 안에 비춰져서 안개, 구름 등의 장애물이 되어 지표면에 도달되는 양을 의미합니다. 이때 태양빛란 태양광이 지표면에 도달할때 피부에서 따갑다고 느껴지고 햇빛이 강하다고 느껴지건, 표면 혹은 피푸에 인지가 가능한 요소입니다.

 

 

◐ 위에서 설명한 내용을 정리해 보자면 일조량이 더 큰 개념으로 주위에 방해가 없을때 빛이 지표면에 도달하는 시간을 의미하고, 일사량의 경우 일조량 중에서 방해물을 거치고 실제고 지표면이나 피푸에 도달되는 양을 말합니다. 그렇기에 태양광 발전사업의 경우 일사량이 발전량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예시 : 일사량, 일조량이라는 개념은 이용해 생각해 보면 아래 두가지 경우 중 어떤것이 태양광 발전량이 많을 까요?

 

1번 그룹은 일조시긴{오전7~10시, 오후3~5시}으로 총 5시간이며, 일사량강도가 약한시간대

2번 그룹은 일조시간{오전10시~오후2시30분}으로 총 4시간 30분이고, 일사량강도가 강한시간대

이 경우 1번 그룹과 2번 그룹의 일조시간이 비슷하거나 2번 그룹의 발전량이 클 수 잇습니다. 왜냐하면 일사량 강도가 높다면 일조시간이 비슷해도 태양광 발전량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에너지 일조량 일사량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신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