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금융 턴키에 대해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5.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금융 턴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기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태양광견적

일식 견적으로 태양광 턴키 방식으로 견적을 요청시 많이 적용됩니다. 왜냐하면 업무를 처리할때에 턴키 방식의 경우 모든 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진행이 이루어지는 만큼 추가적 비용이 얼마나 발생하는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인허가 및 시공은 따로따로 진행되는 것 보다는 견적이 높지만,  실질적인 출장 경비, 추가 비용, 책임 소재 등을 고려해 볼때 더욱 스트레스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턴키 방식의 단가는 처음의 비용으로 계약시 이야기 햇던 업무에 대해 책임을 진다는 의미입니다.

 

주의할 점은 이런 턴키 방식으로 하면 견적 가격이 더 높다보니 컨설팅 업체에서는 일부터 턴키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하도록 하는 사례가 많으니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턴키 방식으로 세부 견적을 받아야 한다면 먼저 상담 및 현장 방문 등이 모두 이루어진 다음에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 태양광 시공비 구성

일반적으로 태양광 시공업체에서 턴키 방식으로 견적을 문의한다면 일반저긍로 포함되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초 공사(구조물, 모듈 설치)

- 개발행위허가, 발전사업허가, RPS설비확인, PPA계약 등 행정 절차 대행

- 모듈, 인버터, 접속반, 모니터링 등 기자재

- 간접 경비

- 기업 이윤 등

- 전기 공사

- 설계 및 감리

- 폐기물 처리 비용

 

​일반적으로 토목비용은 별도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끔 예외적으로 상황에 따라서 토목 비용이 포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버섯 태양광에서도 버섯재배사와 같은 건축물 건축도 별도로 진행이 됩니다. 이때 건축물은 건축사무소에서 진행이 됩니다. 한전연계비용, 농지전용비용, 부가가치세 등 각종 세금의 경우 별도로 발생이 이루어 집니다. 부가가치세는 이후에 환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토목공사와 관련된 비용의 경우 부가가치세 환급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세금 관련 내용은 향후 다시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 태양광대출

태양광 시설물 대출은 1금융권에서는 현재 70~80% 수준으로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거래 실적 및 담보능력,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의 한도는 금리도 정해져있기 때문에 모두가 항상 동일한 대출 조건인 것은 아닙니다.

 

PF대출의 경우도 규모가 300kW 이상의 사업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PF 대출의 경우 법인만 가능하고 대출한도는 매우 높지만 금리와 PF금융설계비용 등이 추가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농촌 태양광, 영농형 태양광등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조건에 충족한다면 금리는 1.75%대이고 최대 시공비용의 90%까지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때때로 자기 자본이 없이 시공비용 전부를 대출하고자 하는 분이 있지만 그렇게 되면 실제로 운영을 할때 단가가 변동하게 되면 피해를 볼 확률이 매우 높기에 최대한 20%이상은 자기자본을 가지고 진행하기를 권장하길 바랍니다.

 

 

🔷 태양광시공비용

태양광 발전 사업시 턴키 방식의 시공비용은 kW당 일반적으로 130만원에서 150만원 수준이고 요구조건, 설치환경, 설치용량 등에 따라서 관련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용량이 커빌 수록 단가는 낮아지는 것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공비용과 관련해서 견적서의 내용 자체는 업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반드시 세부 사항을 미리 확인 후 견적을 비교해야 합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금융 턴키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시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태양광 홈페이지 들어가기 (아래 링크 클릭 ▶▶)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태양광 카페 들어가기 (아래 링크 클릭 ▶▶)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