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소 구조물 설명 2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6.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소 구조물 설명 2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 태양광 알루미늄 구조물

장점 : 철 구조물 보다 3분의 1 정도 가병우며, 내식성이 강해 녹이 발생하지 않으며 수명도 길어서 20년이상 보장가능합니다. 즉 철보다 가볍고, 녹과 부식이 발생하지 않고, 수명이 깁니다. 구조는 볼트 조립식 구조이기에 용접이 필요 없으며 시공성이 좋고 철구조물 처럼 유지 보수가 필요 없어서 경제적인 평입니다. 건축물의 옥상의 하중을 줄이는 곳에 많이 이용됩니다.

 

단점 : 강도가 철보다 적다는 단점이 있으며 대각선 형태의 구조물에서만 사용이 용이하다는 단점 또한 있다. 철제 구조물 보다 비용이 많이 들고 현장 수공가공이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 용융아연도금스틸 (H.D.G - Hot Dip Galvanize)

아연을 녹인 용탕에 철강을 담가서 도금을 하는 방법이 아연용융도금입니다. 이렇게 해서 아연 도막이 철강 주위에 두껍게 형성이 이루어 지면 내구성이 좋으며 구조물의 재질은 초기에 아연용융도금처리를 한 철 재질이 많이 사용되었고, 최근에도 많이 사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장점 : 제작 비용이 제일 저렴하고, 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취약점인 내식성을 보완하여 마찰, 충격 등의 박리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계적 성질의 변호돠 거의 없으며 건설 공기를 대폭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단점 : 부식에 따른 구조물의 손상이 매우 크며, 운송비용이 다른 제질보다 많이 발생하고 녹발생, 뒤틀림, 용접부위수평 가능서이 큽니다.

 

 

🔷 포스맥(PosMac)

포스코에서 개발 생산하고 있는 강철로 잘 녹슬지 않는 내식 철강, 아연,마그네슘,알루미늄 등이 도금돼 기존 용융아연도금강판 보다 내식성이 다섯배 가량 높습니다. 탄소강에 비해 내식성이 강한 스텐인리스 보다도 내식성이 뛰어나 고온다습한 환경과 건축외장재, 에어컨 실외기, 각종 펜스 등 미세먼지가 많은 지역에 적합 합니다. 또한 해양 시설물, 조선용 소재, 해안 인접 지역, 발전소 등에서도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점 :  포스맥 소재의 내식성이 대략 25년이기에 태양광 사업을 하는데 적절하며, 마그네슘, 알루미늄, 아연 등이 도금되어 있어서 기존의 용융아연도금스틸 보다는 내식성이 5배 정도 높습니다.

 

단점 : 다른 재질보다 중량이 커서 용융아연도금강판 및 알루미늄보다 중량이 큽니다.

 

 

🔷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태양광 구조물을 선택해야 할까요?

태양광 발전소 시공견적시 태양광 구조물도 확인해야하는 요소중 하나이지만 대부분은 지나친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토지 위에 태양광 발전소 구조물로 특인한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은 용융도금 형태로 진행이 이루어 집니다. 구조물의 두께, 형태 뿐만이 아니라 구조물의 재질(알루미늄, 용융아연도금강판, 포스맥 등)도 고려대상입니다.

 

태양광 구조물의 형태 뿐만이 아니라 눈, 비, 지진, 바람 등에서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한 고려요소입니다. 그렇기에 구조물은 안전한 검사 및 설계도 중요하지만 자연재해에 견딜 수 있는지 내구성을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조물은 높이와 간격도 어떠한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주변환경을 고려해서 구조물의 높이 및 설계, 간격 등 모든 것을 현장에서 맞추어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와 같이 태양광 구조물의 경우 모듈 지지대에 대해 꼼꼼히 학습하고 이해하여 발전소 상황, 규모, 위치 등을 고려해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길 바라겠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구조물 설명 2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