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올바른 건축 방법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9.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 올바른 건축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낮으니 항상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태양광 업체의 시공경험을 확인해라

최근 발생한 사고에서 시공사의 부실 시공으로 인하여 발생된 사고라는 것이 밝혀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태양광 시공 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시공사의 시공 능력 및 현장에 맞도록 적절하게 시공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한 절차라 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과 관련해서 안전의 경우 기초 공사 및 구조물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이제는 인버터 모듈 뿐만이 아니라 세부적인 공사 방식 적용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세부적인 절차는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알아보기에는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전적으로 시공사에 의지해야 하기에 양심적 시공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시공사의 능력이 어떤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시공한 사례 등을 확인해야 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기초 공사는 가능한지, MW 단위의 큰 규모의 시공 경험이 있는지, 전기 공사를 할 자격은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된다면 시공업체에서 시공한 다른 태양광 발전소를 직접 방문하는 것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발전소는 시설물 보안 문제때문에 개인이 아무런 사으이 없이 방문하는 것은 제한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업체와 동행해서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너무 저렴한 견적은 의심하라!

태양광 발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공업체가 증가하였고 가끔 저렴한 단가로 사업주를 유혹하는 시공업체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시중가보다 너무 저렴하다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모듈과 인버터에서는 같을지라고 단가가 낮다면 분명 케이스, 케이블선, 구조물, 볼트 등에서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부수적인 부품에서도 분명 1,000~2,000만원 가량의 비용의 차이가 발생할 것이고, 이런 부분은 발전량 중 인버터, 모듈에 미치는 영향은 적지만 수명, 안정성, 효율성 측면에서는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너무 저렴한 견적에 유혹을 받기 보다는 적정한 가격으로 정직하게 시공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100kW를 기준으로 평균적인 단가는 자재, 공사, 인허가를 포함해서 대략 1억 3천만원에서 1억 4천만원 정도이고, 설치 장소, 설치 용량, 환경에 따라서 견적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태양광 업체의 성격을 파악하라.

태양광 시공업체를 선정시에는 업체의 성격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공 및 설계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사업을 진행하는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태양광 설비 및 시공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현장에는 적합하지 않는 시공 방식 및 부실 시공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기에 위험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업체가 얼마나 전문성이 있는가, 혹은 유지보수 및 시공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시공업체인가등 업체 성격을 미리 파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계약에만 신경쓰는 업체일수록 추천드리지 않겠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올바른 건축 방법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