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사업관련 시공업체 요건 풀이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0. 14.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사업관련 시공업체 요건 풀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교차가 심하니 항상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갑자기 시작한다고 했을때 어느 누구나 성공을 할 수 있는 사업 분야는 아니라는 점 반드시 알아두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특히 태양광 발전 사업이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민을 수 있는 시공업체를 선정해야 하고 전문적으로 시공을 할 수 시공업체와 계약하는 할때에는 관련된 주의사항들을 철저히 점검해 빈틈없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시작할 때에는 시공업체들과 계약을 할때에 여러 사항에 대해서 충분하게 사전 조사를 하는 과정을 밟아야 합니다. 먼저 일부 영세 업체들 중에서는 대기업 이름을 들먹이며 자신들의 상호인 것 마냥 속이고 계약을 속행시키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서 사업주의 경우에는 항상 계약서 상의 시공업체와 실제 해당 업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추가로 사업주는 시공업체에서 계약서를 작성할 때 한국에너지공단의 실재생에너지센터 인증 제품을 사용하기로 계약을 했지만 실제 시공을 할때에는 제품 수급이 힘들어서 대체재를 활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경우 사업주는 제품에 대해 잘 모른 다는 이유로 시공업체는 자재를 품질이 매우 떨어지는 것을 써서 향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위해서 사업주는 언제나 계약서 상의 시공업체 및 실제 업체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을 꼭 거쳐야만 합니다.

 

 

태양광 발전 설비 관련해서 향후 A/S등의 수리가 필요할 경우에 이전에 시공과정에서 이용했던 것과 같은 부품을 구해 교체를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사업주는 계약서를 작성할 때 시공에서 사용되는 기자재를 하나하나 꼼꼼히 확인하고 기입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의 경우 대략 25년에서 30년정도의 수명을 가진 투자안이기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이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시공업체가 폐업을 하지 않고 또한 장기간 유지 보수 이행이 가능한 곳인지 명확하게 판단을 내린 후에 계약을 해야만 합니다.

 

관련해서 태양광 발전 사업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시공업체를 선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주의 경우 철저하게 시장 조사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당 업체의 기본적인 재무 경영 상태를 확인하고 최근의 시공 실적 및 평판 등가지 고려한 이후에 가장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와 최종적으로 계약을 체결하도록 해야 합니다.

 

 

시공 품질이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 이것은 우연히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업체 스스로가 노력의 결과물로써 인지한 후에 계약을 하는 것이기에 적합한 시공업체와 계약하는 것은 성공적인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위한 지름길입니다. 위의 사항들을 고려해 볼때 시공업체를 선정만 잘하면 태양광 발전 관련해서 유능한 경영자가 될수 있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사업관련 시공업체 요건 풀이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