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주택용 가정용 태양광 시공 기업 선정 방법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0. 15.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주택용 가정용 태양광 시공 기업 선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1) 시공경험이 풍부한 업체인지 확인

태양광 사업의 경우 수명이 20~30년으로 긴 장기 사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후관리, 계획, 공사진행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따진 다음에 시공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필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 이 경우 시공경험이 풍부하고 오래된 기업일수록 안전하게 시공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현재 시공중이거나 추진중이 사업이 많다면, 직접 시공 현장에 가서 시공상태가 어떠한지 알아보는 것은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이때 지방자치단체 및 관공서 등에서  시공하는 현장의 경우 발전사업이 아니기에 가격에 시설을 맞춰서 진행하지만 현장에서 진행하는 설비는 그렇지 않으니 이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2) 충분한 사전조사와 답사를 진행하는지 확인

주택용 태양광 이라도 모두 똑같은 태양광 시설은 아닙니다.  각각의 주택의 모양 및 구조, 땅의 형태 및 모양, 원하는 전기세 감소량 및 설치하고자 하는 형태 등을 모두 따져보아서 결정해야 하기에 이 모든 것을 고려한후 올바른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작업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주택용 태양광을 설치한다고 하더라도 지붕 부착형인지, 주차장형인지, 옥상형인지에 따라서 필요한 설계 및 도면이 모두 다르기에 충분히 정보를 수집해야 하고, 여러번의 답사를 하여서 올바른 부지를 선정하였다면 안정성이나 신뢰도 측면에서 믿고 진행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무조건 싸게 하는 곳, 무조건 비싸게 하는 곳은 제외

현재는 전문적으로 공사가 이루어지는 업체가 다양하고 또한 이를 원하는 고객님들도 많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공사비는 모두 비슷한 실정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시공업체가 다른 업체들의 평균적인 시공 비용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제공한다고 하는 경우 다른 자재나 설치 비용에서 가격을 내려 진행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태양광 시공업체도 물건을 사고 파는 장사에 해당하기에 무조건 싸게 판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무조건 비싸게 공사를 진행하는 업체도 그리 좋은 업체는 아닙니다. 최고의 장비, 고가의 자재, 무조건 좋은 시설을 이용해 시공을 한다고 해서 모두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시공을 하고 계약을 진행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시공계획도, 구조도면, 공정계획표 혹은 견적서 등을 미리 확인하고 평균적인 가격보다 저렴한 경우와 비싼 경우는 모두 의심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인 현재 시공계획이 구체화 되어 있지 않다면 가격 조절 자체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아직까지도 인버터, 모듈, 설계방법 등에 대해 논의가 없다면 가격에 대한 것에서 부터 조절 하는 업무가 업체는 그만큼의 설비 혹은 공사 방법을 이용해서 가격을 내리거나 올리는 방식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이점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주택용 가정용 태양광 시공 기업 선정 방법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