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 설명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0. 14.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1) 농업인이면 무조건 영농형 태양광시설 대출금을 받을 수 있나요?

농업인이라고 모두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1년 이상 농어촌 시, 군 구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연접한 시, 군, 구에서 주민등록이 되어 있다면, 태양광 시설을 500kW 미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영농형 태양광 발전 사업을 설치한다면 관련 부지는 농업인 소유여만 하며, 태양광 발전 사업과 농작물 경작을 같이 해야만 합니다. 이때 농작물 경작은 공고문과 관련해서 명시한 사항에 일치해는 경작물 조건이어야만 합니다. 상위 요건을 갖추고 있는 사업자는 금융지원을 신청하고 서류 검토를 받은 후 심의위원회의 평가를 마치면 관련 예산 범위 안에서 추천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시 대출 지원조건은?

관련해서 대출의 기간은 10년 분할상환 및 5년 거치이며 지원 비율은 태양광 시공업체에서 설치계약서 관련 금액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 금액을 기준으로 200k~500kW 미만의 경우 50%, 200kW 미만에서는 90%를 추천드립니다. 관련해서 이자율은 분기별로 달라지는 변동금리를 채택하고 있으며 현재는 1.75%입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 대출 지원 공고가 마감될 경우 내년에 다시 지원할 수 있는지?

시공업체에서 계약을 하고 설치하는 설비와 관련해서 신재생에너지 관련 금융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년도에 시공업체 계약일자 기준으로 10월 1일 이후 진행이 이루어진 사업의 경우 다음해 공고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자면 2019년 9월 30일에 계약이 이루어진 사업의 경우 2020년 공고에는 지원이 힘드며, 2019년 10월 1일 이후로 계약이 이루어 졌다면 2020년에 시작되는 공고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4) 농업인임을 증명하기 위한 방법이 있나요?

농업인확인서와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를 제출해 준다면 농업인 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금융지원 신청자의 경우 성명 및 1000㎡ 이상의 농지에서 농사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야만 합니다. 이때 발급처의 경우 전국에서 128개의 국립농산물 품질 관리원 지역 사무소 관련이라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5)영농형 태양광시설을 설치하는데 있어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영농형 태양광 사업을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경우 전국적인 태양광 보급을 확대하고자 하는 정부의 의지와도 이해관계가 같으며 농가 입장에서도 추가적으로 소득을 증진하는 결과를 가져오기에 모두에게 좋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농업인들이 영농형 태양광 사업에 차여한다면 장기 저리 대출인 신재생금융지원사업 과정으로 태양과 설비 설치시 소요되는 관련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태양광회사 선정은?

그린홈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으로 현재 선정이 된 업체들을 참고하여 사업을 하시되, 발전설비를 시공할 수 업체라면 언제든 가능합니다. 즉 무조건 참여기업일 필요는 없으며, 관련해서 여러 태양광 회사를 비교한 이후에 선정하시면 됩니다.

 

영농형 태양광 시설 관련 대출 자금 담보를 설정한다면 추천서 발급이 이루어지고 해당 금융 기관에서 대출 심사를 한 이후에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에서 담보를 설정 완료 하고 대출 승인이 이루어진 후 가능하니 충분하게 협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추가로 영농형 태양광 시설에 대해서 대출이 이루어질 때에는 여러 항목들을 평가하는데 예를 들어 사업의 준비성, 추진체계의 적정성, 사업타당성을 바탕으로 평가가 이루어 집니다. 관련해서 평가와 관련된 양식은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 관련 안내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대출 신청 전에 해야 하는 것은?

관련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전사업허가 및 개발행위허가가 이후어진 상태에서 대출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기에 최소 2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에는 이점을 참고하고 사업을 해야만 합니다.

 

영농형 태양광 시설 관련 대출은 한국에너지 공단과 대여약정을 체결한 17개의 금융기관 (한국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신한은행, 한국씨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산은캐피탈) 중에서 자율적으로 선택을 한 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 농혐의 경우 농협 은행을 거쳐야만 취급할 수 있고, 지역 수협을 불가능하니 이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8) 영농형 태양광시설 대출 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을 이용해서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 관련 접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 고객센터내 공지사항에서 관련된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상세한 내용은 영농형태양광 및 농촌태양광 제출 서류와 신청방법 안내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