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주택용 태양광 설치관련 고려 사항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9. 18.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오늘은 주택용 태양광 설치관련 고려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태양전지판(태양광모듈)을 어느 제조회사 것으로 설치하는 지에 따라서 설치비용은 천차만별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가 사용하고 있는 세탁기, TV, 냉장고 등의 전자제품처럼 한화, LG 등 대기업 프리미엄이 있는 경우 가격이 더욱 비싸며, 신성 혹은 한솔 테크닉스 등 중소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유명기업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하다고 합니다.

 

 

가정용 태양광 설치 비용은 일반적으로 평균 500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러나 가끔 시세에 비해 너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업체가 있는데 이들이 이렇게 싸게 공급이 가능한 이유는 중국산 저가 제품을 이용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소비자는 먼저 시장 조사를 통해 너무 싼 가격이라면 한번 의심하고 오히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공을 해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자체가 한번 설치하면 25~30년 정도 유지가 가능하기에 개인의 경우 설치비용을 아낀다고 싼 제품을 사는 것이 오히려 나중에 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너무 싼 제품보다는 나중에 안정적인 유지관리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장기적인 측면에서 더욱 좋은 결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국산 제품과 관련해서 가장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이 몇 년내 고장으로 인해 사업이 유지 불가능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중국산의 경우 AS등 유지 보수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소비자 입장에서 본다면 제품의 고장으로 인한 시간 지연등으로 수익성에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국내 시장에서 현대그린에너지 단결정 태양광 모듈은 가장 고가이지만 품질이 우수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서 국내 제조자 제품들 중에서 거의 최고의 출력이며 AS 기간도 10년은 무상이고 25년 효율 보증(12년간 효율 90%, 25년간 효율 80%)이라는 좋은 조건을 내 걸었기 때문입니다.

 

 

25년 효율 보증 조건으로 인해 10년 이내 시간당 발전량이 2.4kWh 아래로 떨어지거나 설치한 이후에 20년 동안 시간당 발전량이 2.4kWh 아래로 떨어지면 그 즉시 무상으로 AS 혹은 제품의 교체를 약속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가정용 태양광 설치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이 가격에서는 조금 부담스러워도 결국 현대그린에너지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태양광 모듈 관련 무상 AS 및 효율 보증의 경우 제조회사를 통해 이행하고 각각마다 기간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 해당 사항을 미리 살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주택용 태양광 설치관련 고려 사항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