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 선택 시 고려 사항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9. 17.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모듈 선택시 관련 고려사항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전력 변환장치인 인버터그리고 태양광 구조물같은 요인은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해서 중요한 부분이며 상당히 고민스러운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태양광 사업과 관련해 더욱 중요한 요소가 바로 태양광 모듈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태양광 모듈 구매시 어떤 기준을 적용해 선택해야 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얼마나 많은 태양광 관련 수익을 태양광 발전사업자인 나에게 줄 수 있는지?”에 대해 답을 주는 것이 태양광 사업과 관련된 원칙입니다. 이를 위해 태양광 모듈과 관련해서는 제품 보증기간이나 효율 보증기간 그리고 가격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선택 요소가 바로 광전효과를 이용해 태양광 발전시설에서 얼마나 많은 전력을 생산해 내는가입니다. 그렇기에 때문에 발전 효율은 좋지 않지만 가격이 싸다고 품질이 좋지 않은 모듈을 구매하는 것은 향후 수익 측면에서 올바른 선택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모듈을 구매할 때 가격도 고려해야 하지만, 오히려 너무 싼 것 보다는 조금 비싸더라도 발전량이 많은 제품을 구매해 25년간의 사업을 하는 것이 더욱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태양광 사업의 본질이 태양빛을 이용해서 전력을 생산하고 그 전력을 의무공급자나 판매자에게 판매한다는 점에서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더욱 생산에 있어 효율적인 모듈을 구매하는 것이 전체 태양광 사업의 수익을 결정짓는 성패라고 생각합니다.

 

 

태양광 모듈 제조사를 알아야 관련 모듈의 효율 및 실제로 얼마 만큼의 수익이 발생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렇기에 지금 구매하려는 모듈이 어느 회사의 제품인지 알아보고 제조사별로 비교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현재 태양광 모듈과 관련해서는 외형의 크기 및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배치되는 것인지 아는 것도 중요 사항입니다. 결국 태양광 관련해서 한정된 공간에서 얼마나 많은 설비 용량을 설치하고 확보하는 지가 주요 고려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편리하고 안전한 태양광 발전사업을 관철시키기 위해서는 성과가 우수한 전문업체들과 상의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모듈 선택시 관련 고려사항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신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