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모듈 인버터 선정 시 확인 사항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9. 17.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모듈 인버터 선정 시 확인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1) ​태양광 모듈 선택시 신중하게 결정을 하였는가?

중국의 경우 모듈 생산시 관련된 원재료를 수입하지 않고 직접 국내에서 조달하지만 국내에서는 관련 원재료를 모두 수입해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국내산 태양광 모듈의 경우 중국산에 비해서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들어서는 태양광 사업 자체의 기술력이 좋아지면서 이런 간격이 줄어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중국산의 단점으로는 해당 모듈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AS 접수까지 너무 많이 절차가 있어 시간이 많이 걸리고 실제 수리도 국내산 보다 많이 걸리니 이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2) ​인버터 선택시 가격 및 A/S 조건을 확인하였는가?

개인이 혼자 투자하여 태양광 발전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에 대부분의 장애 발생 요인은 인버터에 발생합니다. 그러기에 일반 투자자가 인버터를 구매시에는 내구성, 유지보수 기간등이 잘 보장되는지 면밀하게 확인하고 구매해야만 합니다. 고장은 주로 패널보다는 인버터에서 발생하고 인버터는 수명도 패널보다 작기에 AS가 신속하고 제품의 내구성이 높은 인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향후 수익률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태양광 모듈처럼 시공업체를 통해 먼저 견적을 받는 것이 혼자하는 것보다 추천됩니다.

 

 

(3) ​태양광 모듈이 한국에너지공단 인증 제품인가?

태양광 모듈 관련 구매 가격을 알아보고자 할 때 한화나 LG전자 같은 회사에 문의할 때는 전화보다는 문서를 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현재 설치 예정인 태양광 발전소는 설비 용량이 100kW급 이하인 소규모인 경우 이미 구입한 것도 MW급 기준으로 조사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kW급 기준으로 조사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 밖에 현재 모듈이 한국 에너지 공단에서 인증받은 제품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각 인증 모듈의 제조 회사 및 대리점은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기에 발전사업주가 혼자 미리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태양광 모듈의 가격은 시공업체에 문의하였는가?

개인이 직접 태양광 모듈을 구매해야만 한다면 제조사 입장에서는 구매하는 개인에 대한 정보가 없기에 신뢰도가 떨어져 제품 가격 및 지불 조건을 개인이 불리하게 제시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 재무 경영상태가 현재 좋은 유수의 시공업체는 공신력이 있기에 좋은 모듈은 합리적인 가격과 조건으로 다량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태양광 관련 모듈 견적 의뢰시 개인 혼자보다는 시공업체 도움을 통해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대출 없이 혼자의 자본으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상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모듈 인버터 선정 시 확인 사항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