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 셀 단결정 다결정 제작 공정 및 비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8. 25.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모듈 셀 단결정 다결정 제작 공정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모듈과 어레이란?

1. 모듈 : 셀은 그 자체로 파손되기 쉽지만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안에 셀을 배열함으로써 하나의 태양전지판 형태로 만든 제품을 모듈이라 합니다. 셀 여러장을 직렬과 병렬로 상호 연결시켜 필요한 전압과 전류를 가지는 일정 규격의 패널을 만드는데 이는 태양광 발전의 기본단위로 사용됩니다.

 

2. 어레이 : 필요한 만큼 전력을 얻기 위하여 최상의 경사각을 고려해 모듈 여러 장을 이용해 설계됩니다. 전압 전류를 특성에 맞게 직렬과 병렬로 조합해 구조물에 설치된 태양광 시스템의 한 단위를 이야기합니다.

 

 

◆ 모듈과 어레인 도와주는 장치

1. 인버터 : 인버터는 태양광 발전에서 빛을 전기로 변환해 주는 장치로서 어레이로부터 발생된 직류전력을 상용주파수 전압의 교류로 변환합니다. 전력계통과 연계함과 동시에 시스템의 직류 교류측 활동을 감시 하며 태양 전지에서 본체를 제외하고 주변장치 중 신뢰성 향상과 가격저감에 위해 가장 중요한 장치라 할 수 있습니다.

 

2. 구조물 : 구조물은 모듈을 지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장치입니다. 기둥 또는 받침 등으로 어레이를 지지하거나 태양의 위치에 따라 움직이도록해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 태양광 발전의 형태

1. 고정형 어레이 : 말그대로 어레이가 고정된 형태로 구조지지형태가 가장 저렴하고 안정되어 많이 설치하는 형태입니다. 방향은 정남향을 바라보고 태양광 입사각이 모듈 90도로 입사되도록 설치하고 강한 풍속이나 태풍 등 자연재해가 우려되는 곳에 많이 설치 됩니다.

 

2. 고정 가변형어레이 : 계절 또는 월별로 경사각을 수동으로 조정해주는 방식을 이야기 합니다. 방위 및 경사각을 0~60도로 조절도 가능하며, 구조물 하단부의 활용이나 지지 구조물의 안정성은 고정형보다 약하고 제한적이라는 단점입이 있습니다.

 

3. 추적형 어레이 : 햇빛의 방향으로 추적하는 어레이를 이야기 합니다. 기기조작을 통하여 태양의 움직임에 맞춰 최적각과 방향을 추적해 발전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모듈 셀 단결정 다결정 제작 공정 및 비교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