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소 10억이하 보험가입 설명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8. 22.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소 10억이하 보험가입 설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현재 태양광 발전소는 여러 형태로 건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설치지역도 평야, 호수, 바다, 건물지붕 등 다양한 곳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태양광 사업은 초기에 투자비용이 많이 필요해 대출이 필요한데, 은행의 경우 담보 물건의 손실을 우려해 사업자의 보험가입이 요구됩니다.

 

 

태양광 발전 공사계약서상 금액이 10억이상이면 보험 가입이 쉽습니다. 이 경우 대표적인 보험 상품은 CMI/기관기계종합보험입니다. 이 보험의 경우 사업을 하면서 발생하는 거의 모든 위험을 보장하기에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보험입니다.

 

 

앞에서 보았듯이 보험을 가입할 때의 기준은 발전소의 용량이 아니라 공사 계약서 상의 금액입니다. 보험가입을 할 기준이 발전소 용량이 아니라 공사금액을 가지고 책정하는 이유는 공사 계약서상의 금액이 보험가액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 10억이라는 조건을 충족시키기가 어려워 졌습니다. 과거에는 설비 자체가 비싸 500kW정도만 되어도 10억이상의 가입조건이 되었지만, 현재는 자재 금액이 낮아지면서 10억이상 가입조건을 맞추는 것이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10억미만인 경우에도 보험가입은 가능하지만 CMI같은 보험은 들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화재보험을 드는데 이 경우 화재/폭발/낙뢰 정도만 보장이 되지, 다른 천재지변으로 인한 보험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1. 평지에 지어져 있지만 재배작물을 경작하는 태양광 발전 => 1년 일반화재보험

2. 일반 대지의 태양광 발전소 =>1년 일반화재보험

3. 건물위 태양광발전소 => 일반 화재보험 1년 / 장기화재보험

 

건물분과 함께 가입하면 태양광발전소에 대해 일반화재보험이 아니라 장기화재보험을 체결할 수도 있습니다. 화재보험은 선택 형식으로 내 재산에 대한 보장을 받는 보험이기에 건물과 태양광에는 장기상품을 가입하고 나머지 항목에는 일반 화재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10억이하 보험가입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