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수익성 전망 및 주의점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8. 21.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수익성 전망 및 주의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구온난화의 주범 중 하나로 막대한 에너지 소비로 인한 화석연료 자원을 이야기 하면서 전세계에서는 다른 연료를 이용하는 신재생에너지를 지원하기 위해 각국에서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세계적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의 규모는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신재생에너지 발전비중을 높여 2030년까지 20%까지 높이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태양광 발전사업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일반주택 태양광 지원사업 : 일반주택이라면 지붕, 아파트의 경우에는 베란다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전기요금을 절약합니다. 최대 기존 전기 요금의 80%까지 절약이 가능합니다.

 

​2. 자가사용과 PPA발전사업 : 일반용 보다는 용량이 큰 것으로 사용하고 남은 전기를 한전에 팜으로써 전기요금 절약과 수익을 창출하는 두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다.

 

​3. 태양광발전소사업 : 기업의 형태로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여기서 생산된 전기는 사용할 수 없으면 무조건 한전에 공급함으로써 관련해서 수익이 발생합니다.

 

 

현재 도시에는 부지가 별로 없기에 주로 일반주택 태양광 지원사업이 활발하며 농업지역에서는 부지가 충분하기에 사업용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을 지금 하기 좋은 다른 이유는 정부 보조금이 예전에 비해 많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만약 서울시에서 아파트 베란다에 260w 용량의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는 경우에 설치비용은 대략 61만원 정도가 나옵니다. 이 중 서울시에서 나오는 지원금이 36만원 구청에서 나오는 지원금이 10만원 정도이기에 실제로 시민이 부담하는 금액은 25%정도인 15만원입니다.

 

주의해야 할 은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업체 선정시 정부인 인증을 받은 전문업체인지 알아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태양광 발전의 수명이 최소 25년이상이기에 무상 AS 및 사후에 AS가 잘 이루어지는지 미리 알아봐야 합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수익성 전망 및 주의점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