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필요서류 및 납부세금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8. 11.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필요서류 및 납부세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시 필요 서류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시 필요한 서류중 첫 번째는 송전 관계 일람도입니다. 일람도는 전지판을 통해 전봇대로 접속하는 순서를 표시한 문서입니다. 또 필요한 서류는 토지관련 서류입니다. 이 안에는 토지 이용과 관련된 계획이 담긴 토지이용계획서와 토지나 건축물 임대시 받는 사용 승낙서와 건축 대장, 토지 및 건축물 등기부 등본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인허가시 필요한 서류는 지자체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인허가 관련서류를 직접 확인해 보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발전 사업에 쓰이는 자금에 관련한 서류가 필요하다면 사업에 들어가는 자금의 규모와 자금 조달 방법을 기재한 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 필요한 서류로 전기 공급 계획을 담은 사업계획서가 필요합니다. 이 계획서에는 전기판매사업과 전기사업 시작일로부터 5년간의 용도별 및 연도별 예상 발전량과 공급 계획등을 자세하게 기술한 후 제출해야 합니다.

 

 

◎ 태양광 발전사업 시 납부해야 하는 세금에 관한 팁

 

1. 국민연금 : 태양광 발전사업시 국민연금도 다른 세금과는 별도로 내야합니다. 첫해 소득은 아직 알수 없기에 99만으로 소득이 발생했다고 가정하고 부과합니다.

2. 소득세 : 일터를 다시면서 태양광 발전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면 직장 소득과 결합해 소득관련 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라면 통장의 매출액이 바로 소득으로 계산됩니다.

3. 종합소득세 : 1년에 한번 5월에 지불하는데, 사업장마다 소득 수준을 구분해서 과세가 이루어 집니다.

 

 

4. 건강보험료 : 직원이 한명이라도 존재한다면 건강보험료를 납부해야함. 본인 혼자 사업 운영한다면 건보료 납부하지 않는다.

5. 부가가치세 : 사업과 관련한 부가가치세도 납부해야 합니다. 이것은 한국 전력이 매전한 것을 비용으로 회수시 별도로 부가가치세를 받는 것입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필요서류 및 납부세금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