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전지 동작 원리와 구조 및 종류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7. 29.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지요?

 

오늘은 태양전지 동작 원리와 구조 및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태양전지는 차세대 신성장동력으로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고, 태양전지를 실제 활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저 가격에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1. 태양전지의 동작원리와 구조

1) 태양전지 동작 원리

n형 반도체와 p형 반도체를 접합시키기 전에 태양전지의 원천인 빛에너지를 공급하는 태양광을 먼저 받아들이면 0핏 영역이란 곳이 생깁니다. 여기서 n형 반도체와 p형 반도체에 pc조사가 이루어지면 전자와 전공쌍들이 발생합니다.

여기서 음의 극으로 음의 성질을 가진 전자들이 이동하게 되고, 양의 성질을 가진 전자는 양의 극으로 이동해 전기가 발생됩니다. 여기서 발생된 전기는 외부로 연결된 선들에 의해 축전지에 저장 가능합니다.

 

 

2) 태양전지 구조

빛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만들어 저장하는 장치가 태양전지입니다. 태양전지를 구성하는 구조로는 태양 전지로 빛을 받아들여 전기로 전화하는 활성층 부분과 들어왔던 태양빛을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만드는 반사 방지막이 있습니다.

 

 

 

2. 가시광선

 

태양광에서 오는 빛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가시광선, 자외선, 적외선입니다. 이중 태양광에서 사용하는 것은 가시광선입니다. 자외선이나 적외선을 이용해서도 전지를 만들 수 있으나 스펙트럼이 굉장히 강도가 낮아 전지로 사용하기에는 불충분하고, 가시광선이 태양전지를 사용하기에 충분한 에너지를 분출합니다.

 

 

3. 태양전지의 종류

빛을 받아들이는 반도체는 4분야로 나뉘어집니다.

이런 태양 전지 종류로 첫 번째는 결정형의 단결정, 두 번째는 결정형의 다결정, 세 번째는 박막형의 다결정, 마지막은 박막형의 비정질이 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전지 동작 원리와 구조 및 종류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