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자가용 PPA 태양광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5. 22.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의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인버터 정보에 이어 자가용 PPA 태양광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가용 PPA 태양광에 대한 유용한 정보 얻어가신다면 많은 도움 되실거에요!

 

 

 

 

 

요즘 태양광 사업내에서 어떤 분야가 큰 관심을 받고 있을까요? 바로 자가용 PPA 입니다.

자가용 PPA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가정 또는 주택용 태양광을 설치하거나 소형태양광 발전을 통해 얻는 좋은점을 합쳐서 전기요금을 대폭 절약할 수 있는 사업이며, 또한 한국전력과의 직접적인 계약을 통해 쓰고 남은 나머지 전력량을 한전으로 송전시킨 후 이를 상계처리해 매달 발생하게되는 이에 대한 수익을 매월 연금과 같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를 가리킵니다.

 

 

 

 

 

보통 가정(또는 주택)에 설치되는 기본적인 전력의 용량은 3kW 이지만 위에 언급한 자가용 PPA를 이용한다면 태양광 발전으로 만들어지는 전력은 10kW 부터 최대 1000kW까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자가용 전기는 충분하게 사용하면서 이외에 남는 전력량은 한전으로 송전시키고 매달 현금으로 정산하여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자가용 PPA 태양광의 발전설비는 옥상, 토지, 건물지붕, 부지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건물의 경우는 옥상이나 지붕에 설치하게 되기 때문에 이때까지는 불필요한 공간에 불과했던 장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며, 또한 지붕 단열 효과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설치에 있어 건물에는 10kW부터 최대 1000kW까지의 발전용량만 가능하고, 토지의 경우에는 15kW까지의 전력량만 가능하며 이에 더해 대지나 잡종지에만 설치가 허용된 지목 제한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태양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고객님들께 신뢰와 믿음을 드릴수 있도록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전달함으로 거듭 노력해나가겠습니다.

 

 

자가용 PPA 태양광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소중한 공감과 댓글 하나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