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준비 전 검토 사항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3. 10. 6.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의 정보는 태양광 발전사업 준비 전 검토 사항들 입니다. 태양광 사업 전 토지 & 한전선로용량을 검토할 수 있는 사이트를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토지대장 지적도등본 바로가기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 24시는 무료로 토지대장과 토지지적도 확인 가능합니다.


⏹ 토지등기부등본 바로가기

 

http://www.iros.go.kr/PMainJ.jsp

 

www.iros.go.kr

 

토지등기부등본사항은 대법원인터넷등기소에서 확인 가능하고 유료입니다. 토지의 면적, 소재지 지목, 근저당권설정 사항, 소유지분현황(단독소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매도매수 발전소 발전소를 거래했을 때 채권금액 (대출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은행대출기관도 확인 가능합니다.


⏹ 이격거리 규제 바로가기 (개발인허가 조례)

 

자치법규정보시스템 > 자치단체별 자치법규 > 현행 자치법규

소관업무별 자치법규 현행 자치법규 총 0건 10건씩 50건씩 100건씩 엑셀다운로드 인쇄 현행 자치법규 테이블 법규명 제·개정일 제·개정구분 법규구분 소관부서 조회내역이 없습니다. 조회내역이

www.elis.go.kr

 

자치법규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는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발전소 부지를 도로나 주거밀집지역 등에 이격거리 규제 없이 설치할 수 있는지 사전에 검토할 수 있고 개발인허가를 받을 때 법적 문제가 없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또 발전소가 들어서는 지역의 시군별로 개발행위허가 운영지침, 계획조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토지리정보원 바로가기

 

국토정보플랫폼 국토정보맵

선택 선택

map.ngii.go.kr

 

만약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 같은 지도 어플에 위성사진이 제한되었다면 국토지리정보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신 상세지번, 면적측정, 영상지도 등 여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토지실거래가격 바로가기

 

디스코 - 등기로 확인한 실거래가

부동산 실거래가가 수상할 땐 등기로 확인한 실거래가를 알아보세요. 등기일과 동/층/호 정보까지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디스코에만 있는 실거래가를 만나보세요!

www.disco.re

 

디스코부동산에서 어떤 것들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토지면적당 실거래가격 그리고 공시지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시지가 가격 확이 가능하면 농지전용부담금 비용이 얼마나 나오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전소 부지에 많은 필지가 있는 경우에도 면적 측정을 클릭해 체크하면 한번에 전체사업부지 면적을 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 3D 공간정보 바로가기 - 브이월드

 

브이월드

국가가 보유하고 있는 공개 가능한 공간정보를 모든 국민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map.vworld.kr

 

브이월드에서는 부지 지형을 3D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360도 회전해서 볼 수 있어 높이를 측정하거나 주변 음영 지역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 검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쪽 방향의 높이를 측정해서 음영이 생길 가능성을 없애기 위해 모듈 배치도면을 설계할 때 이격거리를 사전에 계산할 수 있습니다.


⏹ 한전선로 여유용량 바로가기

 

회사소개 > 한전소개 > 소개 > 조직 > 지역본부·사업소 | KEPCO

경기남부지역 16개시 : 수원, 성남, 안양, 광명, 안산, 하남, 군포, 의왕, 평택, 오산, 이천, 용인, 안성, 광주, 화성, 여주 (시흥시는 인천지역본부 관할)

home.kepco.co.kr

⏹ 한전선로 접속용량 바로가기

 

KEPCO

 

cyber.kepco.co.kr

 

한국전력공사 지역본부별 사이트에서는 발전소의 한전선로 여유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리 여유용량을 체크하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개발인허가는 취득할 수 있습니다만 한전계통연계에 필요한 D.L 용량이 없으면 1~3년 이상은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미리 여유용량을 확인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사업소를 선택하고 담당자 연락처를 통해 문의 전화를 하시는 것이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