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2년 순천 태양광 햇빛두레 발전소 선정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6. 12.

순천 태양광 햇빛두레 발전소 선정
알짜배기 정보

2022년 순천 태양광 햇빛두레 발전소 선정

 

안녕하세요!

일요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남은 주말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햇빛두레 발전소란 마을 주민들이 30명 이상이 모여 조합을 설립하여 지분 50% 이상을 소유하여 수익을 공유하는 태양광 발전소를 말합니다.

 

햇빛두레 발전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작성된 글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parangsolar.tistory.com/1134

 

2022년 햇빛두레 태양광 발전소 사업 공고

2022년 햇빛두레 태양광 발전소 사업 공고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무지 추운 날입니다! 옷 따뜻한 걸로 입으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

parangsolar.tistory.com

햇빛두레 발전소에 선정되면 소형태양광 고정가격계약 한국형 FIT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REC 가중치,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에서 총 사업비의 90%까지 1.75% 금리로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하는 혜택이 부여됩니다.

 

2022년 햇빛두레 발전소 공모 결과 전국 5개 마을이 선정되었는데 그 중 순천시 창녕리 마을이 선정되었습니다.

 

순천 태양광 발전소는 사전에 주민설명회를 통해  햇빛두레 발전소 사업 참여에 대한 주민들의 동의를 구했으며, 16억 7천만원을 들여 유휴부지와 건물에 총 950kW 급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입니다.

 

순천 태양광 발전소가 완공되면 20년간 연간 1억원씩 고정적인 수입이 예상됩니다.

 

김정섭 전남 에너지산업과장은 순천 태양광 발전소를 두고 "2050 탄소중립을 위해 태양광 설비의 확대가 필요한데 주민들과 수익을 공유하여 수용성을 높이는 요구가 많아지고 있고 마을 공동체가 주민 소득 향상으로 이어지는 주민 주도형 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2022년 순천 태양광 햇빛두레 발전소 선정

 

홈페이지
다음카페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