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관련주 상승 및 급등 원인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6. 8.

태양광 관련주 상승 및 급등 원인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관련주 상승 및 급등 원인

 

안녕하세요!

요즘 태양광 관련한 주식 종목들이

많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최근 태양광 관련주들이 일제히 오르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5%에서 크게는 60%까지 태양광 관련주들의 상승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태양광 ETF도 10%이상 수익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증권가에서도 태양광 산업을 장기적으로 전도유망한 사업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태양광 관련주 급등이 일어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상승 원인 1. 유럽의 에너지 전환 : 유럽연합은 2027년까지 러시아산 화석연료 수입을 중단하고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에 큰 투자를 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태양광에 대해서는 신축 건물에는 태양광 설비를 의무화시키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2배 이상 확대할 것입니다.

 

태양광 관련주 상승 원인 2. 국내 신재생에너지 설비용량 급증 : 전력거래소에 따르면 신재생에너지의 설비용량(18.26%)이 원자력 발전의 설비용량(17.33%)을 넘어섰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에 유리한 보도가 태양광 관련주 급등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태양광 관련주 상승 원인 3.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 조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과 함께 미국 상무부 장관이 주재한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서 한-미 양국의 태양광 기업들이 서로 기술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또한 태양광 관련주 급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태양광 산업은 폴리실리콘의 가격 상승으로 인해 태양광 제품이 전반적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은 한주만에 3.4%, 폴리실리콘은 1.4% 상승하여 원가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 전문가들은 정책 지원을 받고 있는 태양광 산업이 확대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관련주 상승 및 급등 원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