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폐패널 자원회수를 위한 기술 개발 계획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6. 1.

태양광 폐패널 자원회수를 위한 기술 개발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폐패널 자원  회수를 위한 기술 개발 계획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방선거일입니다.

지역의 일꾼을 뽑는 중요한 선거이니만큼

소중한 한표 행사합시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패널은 폴리실리콘 이외에도 유리, 알루미늄, 플라스틱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중 약 96%를 재활용 할 수 있지만, 태양광 폐패널의 자원 회수를 할때 패널을 부수고 원료를 분리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높은 온도로 열처리를 하는데다 화학물질까지 이용되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도 높고 환경에도 좋지 않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는 펄스 레이저 광환원 기술을 이용해 태양광 폐패널을 화학물질과 복잡한 공정이 없이도 높은 순도로 자원 회수를 하는 기술과 함께 태양광 폐패널을 손상시키지 않고 분리하는 통합 자동화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실리콘 95%, 은 97% 정도로 자원 회수를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재생 실리콘 잉곳을 하루동안 50kg 이상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태양광 폐패널의 친환경적 처리 기술과 시스템을 지자체와 연계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은 화석연료 발전보다 탄소 방출량을 확연히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탄소중립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으나 늘어가는 설비만큼 미래에 발생할 태양광 폐패널도 많아질 것입니다.

 

여태 수명이 다 한 태양광 폐패널을 처리할 기술이 부족하였는데 이번 자원 회수 기술 연구 개발로 그 목표를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폐패널 자원 회수를 위한 기술 개발 계획

 

홈페이지
다음카페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