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지역별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 요약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5. 29.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
알짜배기 정보공유

지역별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 요약

 

안녕하세요!

5월 마지막 주말이 지나갑니다.

남은 일요일도 즐겁게 보내세요!

오늘의 정보는 미니 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입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전국적으로 주택에 미니태양광 설치비를 지원해주는 지자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독주택 혹은 공동주택 베란다 난간에 작은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여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미니태양광 사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하남시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

 

하남시에서는 지난 5월 17일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 실시를 발표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에너지 자립 향상을 위한 이번 사업은 미니태양광 설치비의 80%까지 지원합니다. 총 예산은 8,200만원이며 67가구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11월 30일까지 신청을 받지만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최소 56만원에서 최대 123만 6,800원까지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이 가능하며 본인 부담금은 최대 31만원에서 최소 14만원 정도 소모될 것입니다. 참여를 희망한다면 공고문에 있는 업체중 한 곳에 가격과 용량을 상담받은 후 업체를 통해서 보조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서류는 하남시청 3층의 기업지원과에 방문 제출 혹은 등기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성남시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

 

성남시는 최대 90%까지 태양광 설치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산은 9,500만원을 확보했고 예산 소진시 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200가구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한 가구당 최대 800W까지만 지원됩니다.

 

미니태양광은 일반적으로 330~335W 용량의 태양광 모듈을 사용합니다. 이는 월평균 34kWh의 전력을 생산하여 900L 양문형 냉장고가 소모하는 전력 수준입니다. 월 평균 7천원 정도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1장당 60~70만원의 설치 비용이 필요하지만 성남시에서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을 해주면 한 가구에 최대 두 장의 미니태양광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면 장당 6~7만원만 부담하면 미니태양광 설치가 가능합니다.

 

3. 안산시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

 

안산시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하여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을 실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신청은 11월말까지 받으며 예산을 모두 소진할 시 조기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 총 132가구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335W / 355W 급의 용량을 기준으로 전체 비용의 90%까지 지원합니다.

 

희망자는 하남시와 마찬가지로 공고문의 업체 중 한곳과 접촉하여 상담 후 업체를 통해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안산시 홈페이지 또는 안산환경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지역별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 사업 요약

 

홈페이지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