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수직 태양광 패널 시스템의 등장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5. 4.

수직 태양광 패널 시스템
태양광 알짜배기 정보 공유

수직 태양광 패널 시스템의 등장

 

안녕하세요!

5월은 첫주부터 공휴일이 있네요.

오늘 잘 마무리하시고

내일 어린이날 잘 쉬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태양광 패널은 수평에 가깝게 놓여져 태양빛을 받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지난 4월 18일에, 한국재료연구원에서 수평이 아닌 수직 태양광 패널을 개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말 그대로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태양광 패널을 놓는 방식입니다.

 

수직 태양광 패널은 광섬유와 수평형 태양광 패널을 3차원 수직으로 배열하고 각도에 상관없이 오랜 시간동안 발전 효율 유지가 가능합니다. 일 평균 6시간 이상 최고 발전효율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수평형 태양광 패널은 2차원 구조로 최적의 태양빛 각도로도 발전효율 24%를 일 평균 3.5 시간 동안 유지하는데 그쳤으나 이번 수직 태양광 패널은 그보다 뛰어난 발전효율과 유지시간을 보인 것입니다. 그리고 습도나 발열 등에 더 강하게 만들어져 유지관리 안정성도 높였습니다.

 

하지만 유기 태양전지를 기반으로 하여 수분과 열에 취약하리라는 단점을 아직 완전히 없애지는 못하였습니다. 이런 단점을 극복하고 수직 태양광 패널 상용화가 이루어지면 전기차, 분산형 에너지발전시스템, 이동형 태양광 등에 활용하여 기존의 수평형 태양광 패널보다 설치 면적을 20% 수준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진은 광섬유 표면에 나노 입자 수준 크기의 구멍을 내어 빛의 산란을 최대치로 만들고 최대한으로 빛을 흡수하도록 유기 태양전지 기반으로 수직 태양광 패널을 설계했습니다.

 

수직 태양광 패널 시스템은 국가핵심소재연구단(플랫폼형)/고감도 롤러블 광전소자용 전극소재 및 융합화 공정 기술 개발 과제 중 하나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수직 태양광 패널 시스템의 등장

 

홈페이지
다음카페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