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제주도 태양광 발전량 예측 기술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4. 30.

제주도 태양광 발전량 예측 기술
태양광 알짜배기 정보공유

제주도 태양광 발전량 예측 기술

 

안녕하세요!

벌써 또 주말이 왔네요.

주말간 즐겁게 보내시고,

다음 주는 어린이날도 있으니

다음 주도 잘 준비해봐요!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전력거래소는 제주도에서 AI 기반의 실시간 발전량 예측 기술을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제주도 내 신재생에너지와 태양광 발전량을 예측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과거에는 전력거래소에 등록되어 전력시장에 참여하는 대형 발전소와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만이 계량운영시스템에 발전량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고, 소규모의 발전소는 시스템에서 태양광 발전량을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이번에 적용될 AI 기반 예측기술은 전력거래소에 등록되어있는 제주도 태양광 뿐 아니라 자가 소비용 BTM, 한전 PPA 발전소까지 모든 제주도 태양광 발전량을 1분 단위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태양광 발전량 예측 시스템은 전력거래소 실시간 계량 시스템을 통해 10%의 발전량을 자동으로 취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AI 기반 실시간 발전량 예측 기술의 평균 오차는 2%로 일반계량기의 오차인 1%와 비교해 큰 차이가 없는 매우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전력거래소에서는 실시간 태양광 발전량 예측 알고리즘을 더욱 연구하여 향상시키고 전력계통운영을 안정화시키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제주도 뿐 아니라 내륙으로도 확대시키고 국가 전체의 전력계통운영을 고도화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제주도 태양광 발전량을 측정하는 AI 기반의 실시간 발전량 예측 기술이 내륙까지 도입되고나면 태양광 발전량을 모두 취득하지 않아도 10%의 취득만으로도 비슷한 수준으로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소규모 분산 발전소들이 많아지더라도 전력계통 감사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제주도 태양광 발전량 예측 기술

 

태양광 홈페이지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