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복사냉각 열전 소자와 태양광 패널 발전 및 참고 내용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4. 11.

 

복사냉각 열전 소자와 태양광 패널 발전 참고 내용

 

안녕하세요

4월 둘째 주 월요일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복사냉각 열전 소자와 태양광 발전 참고 내용

입니다.

 

태양광 분양 및 시공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양광 패널 복사 냉각 열전소자에 관하여 소개드리려 합니다. 앞서 2050년 탄소 중립을 선언 후 탄소 중립을 위해 많은 정책과 신에너지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신 재생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는 태양광에너지가 존재합니다.

 

 

태양광 발전 자체는 신재생에너지로 환경오염 지구온난화 기상 이상 증후 등 이산화탄소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체하여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는 점과 친환경적인 재생에너지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단점 또한 존재하는대요 태양광 발전에 단점은 해가 떠있는 동안 발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렇다 보니 태양광 발전 설비를 우주로 쏘아 보내서 밤낮의 영향을 받지 않거나 낮 동안의 전력을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ESS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우주 태양광이나 ESS 없이도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는 방안이 존재합니다. 복사 냉각 기술 인대요. 태양광 패널이 낮에는 태양광 발전이 가능하게 만들며 저녁에는 복사 냉각 및 열전소자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간단하게 복사 냉각 및 열전소자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사 냉각이란 물체의 전자기파의 형태를 잃어버리는 복사 현상이 지속 해당하는 물체가 차갑게 식는 현상을 복사 냉각이라 하며 열전소자는 물체와 물체 사이의 온도 차로 발전할 수 있는 장치를 뜻합니다.

 

 

미국의 스탠퍼드 대학 연구진들은 태양광 패널 표면 온도가 밤이 되면 복사 냉각 현상으로 차가워지고 차가워진 태양광 패널의 표면과 공기의 온도 차를 이용하여 열전 소자로 발전하는 기술을 고안했습니다. 고안한 복사 냉각 열전 소자 기술은 1㎡ 당 50mW 에너지를 생산하는 수준이라 발표하였으며 현재는 20㎡가 필요할 정도로 효율이 미미한 수준이라 하였습니다.

 

 

열전소자의 기술을 더 발전시켜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연구가 진행되는 과정이며 저녁에 발전할 수 있는 복사 냉각 열전소자 발전에 초점을 맞추며 개발을 진행하게 되면 더욱 효율이 극대화된다 설명하였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에서 복사 냉각 , 열전 소자 기술이 극대화된다면 낮에만 발전할 수 있는 태양광이라는 단점을 보완하며 밤낮 없는 전력을 생산 가능한 친환경적 에너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태양광 분양 및 시공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내용 확인해보셨나요

요즘 갑자기 날씨가 풀려

감기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에 유념하는 하루 보내세요

 

복사냉각 열전 소자와 태양광 패널 발전 참고 내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