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사기 수법 유형에 관하여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3. 26.

태양광 사기 수법 유형
태양광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사기 수법 유형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3월의 마지막 주말입니다.

시간 참 빠르죠?

오늘은 태양광 발전소 설립 시

사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사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태양광 사기에는 어떠한 유형이 있는지 미리 파악해야 합니다.

 

실제 대표적인 태양광 사기 유형으로는 계약서와 계약금을 주고받은 후 업체와 연락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은 아직 태양광 시공 일정이 한참 많이 남았는데도 계약서부터 요구하고 그 계약서를 손으로 작성하고 계약 세부내용도 명확한 기준 없이 작성하고 계약금부터 요구합니다.

 

이 경우 문제점은 설계 이전에 인허가, 발전사업허가, 한전 선로 확보, 주변 주민 설득 등 태양광 발전소 시공 이전에 거쳐야할 절차들이 많이 남았는데도 먼저 계약서와 계약금이 오고가는 경우 추후에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알 수 없습니다. 돈을 이미 지불했는데 문제가 생겨서 중단되고, 시공업체와는 연락이 끊기는 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계약 금액을 과도하게 낮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싸면 좋은 것 아닌가 하는 마음으로 접근하기보다 다른 업체들과 비교해 과도하게 낮은 금액이라면 의심을 많이 해봐야 합니다. 처음에는 낮게 설정하고 자재 값이 올랐다는 등의 핑계로 돈을 더 주지 않으면 공사할 수 없다며 고자세로 나오는 경우가 생깁니다.

 

위 두가지 태양광 사기 유형을 피할 방법은 첫번째로 시공이 끝날때쯤 돈을 받는 업체를 찾는 것입니다. 사전 절차를 거친 후 계약서를 작성하고 시공이 끝날 때가 되어야 돈을 납입하는 것이 태양광 사기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앞서 말한 발전사업허가, 주민 설득 등 절차를 진행하지도 않았는데 계약서와 계약금을 선 진행하는 일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세번째로는 태양광 사업주분들 중 나이가 많으신 분들을 이용해 수익을 부풀리는 것입니다. 태양광 발전소 설립 후 한달 예상 수익을 실제보다 부풀려 속이고 시공 금액을 비싸게 받고난 후 실제 태양광 발전소 운영을 해보니 그만큼의 수익이 나오지 않아 낭패를 보게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다른 태양광 사업주도 비슷하게 계약한다며 사업주를 속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태양광 사기 유형을 피하려면 금액 지불을 사용전검사 이후로 미루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모든 태양광 사기 유형들을 대비하는 공통적인 자세는 확실한 업체를 찾는 것입니다. 그 업체가 실제로 존재하는 회사인지, 홈페이지가 있는지, 주소지는 어디인지, 주소지에 실제 그 회사가 존재하는지 등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일을 진행하는 업체 사람의 명함에 무엇이 많이 적혀있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실제 존재 여부와 실적이 중요합니다.

 

태양광 사업주분들 중 연세가 많고 정보 취합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자식들이나 주변의 젊은 분들에게 부탁하여 업체에 대한 정보를 소상하게 파악시키는 방법도 좋습니다. 당장 얼마를 아끼는 것보다는 사기로 인해 손실을 입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더 안전한 길입니다.

 

태양광 시공 진행 중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이런 태양광 사기 유형 학습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갑과 을이 뒤바뀌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사기 수법 유형에 관하여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