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 정보 전달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3. 22.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
태양광 정보공유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 정보 전달

 

안녕하세요!

3월도 벌써 3분의2가 훌쩍 지났네요.

조금 있으면 벚꽃도 필 것 같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서울시가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보급률을 21%까지 올리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2022년 3월 21일, 서울시는 이같은 계획을 발표하면서 2022년 현재 4.3%인 신재생에너지 보급률을 2026년까지 12.6%, 2030년까지 21%로 점진적 상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의 경우 2022년 올해 공공기관 청사, 철도부지 등에 40MW를 보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건물일체형  태양광(BIPV), 태양광 신기술 등 고효율 기술 향상에 힘쓰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과거 양적 확대에 치우쳤던 태양광 사업을 고효율 중심으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연료전지 부문에서는 물재생센터와 같은 공공시설에 53MW 규모의 설비가 보급 예정입니다. 연료전지와 태양광이 함께 전기차 충전시설까지 구비한 종합에너지스테이션을 서울시 전체로 확대시킬 것입니다.

 

지열 발전에서는 2030년까지 제로에너지건축 의무화 정책을 통해 600MW 규모까지 보급할 예정입니다. 일단 올해까지는 반포 재건축사업, 신축 공공시설과 세 곳의 시 건물에 18MW 규모의 보급을 할 예정입니다.

 

수열 발전 부문은 2030년까지 신축 건물을 통해 305MW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지금 현재 시점에서 진행중인 환경부 공모사업 선정지, 반포 재건축 사업 현장에 19MW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할 것입니다.

 

잠실대교 북쪽에 위치한 잠실수중보와 정수시설 배관망의 낙차를 이용한 소수력 발전도 보급할 계획입니다. 2030년까지 5MW 규모로 설치 예정입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서는 온실가스 방출이 많은 화석연료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서울시의 에너지 소비는 화석연료가 67%나 차지하기 때문에 화석연료를 줄이고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려고 노력 중입니다.

 

서울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정부와 각 기관에 협조를 구하고 제도 개선등을 요구하면서 기후위기에 대한대응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 정보 전달

 

홈페이지
다음카페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