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전기자동차 출시 소식 알아보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2. 22.

태양광 전기자동차 출시 소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전히 춥습니다.

막바지 겨울 추위 참 오래갑니다...

모두들 몸 조심하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전기자동차는 단어 뜻 그대로 전기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입니다. 전기자동차는 가솔린이나 유류를 연료로 사용하는 내연기관 자동차와는 다르게 100% 전기 에너지만을 동력원으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전기자동차는 화석연료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연, 온실가스, 미세먼지 등을 전혀 방출하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발전소와 더불어서 탄소중립 정책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전기자동차 충전소가 속속 보급되고 있고 탄소중립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도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전기자동차를 장려하고 있는 가운데 충전소 없이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날아들어왔습니다.

 

태양광 발전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태양광 전기차가 올 여름 출시될 예정입니다. 태양광 전기차는 네덜란드의 한 스타트업에서 2019년에 공개하여 2022년 여름 정식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2월 10일에 실시한 테스트 주행에서 네덜란드의 수도인 암스테르담과 룩셈부르크까지 400km를 시속 130km의 속도로 주파하였습니다. 지난 7월 테스트에서는 시속 85km의 속도로 700km가 넘는 거리를 주행하였습니다.

 

이 태양광 전기차의 배터리 용량은 60kWh입니다. 1km당 141Wh의 전력을 소비하며 배터리를 완전 충전하면 시속 130km의 속도로 400km를 달릴 수 있으며 성인 5명과 짐까지 실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배터리 운용을 위해 공기 저항을 최대한 억제하는 형태로 제작되고, 바퀴 안에 구동 모터를 장착한 인휠모터에서 배터리의 에너지를 다른 곳을 거치지 않고 그대로 받아 전력 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태양광 전기차는 총 1,000개의 태양전지가 차체를 감싸고 있습니다. 1,000개의 태양전지의 총 면적은 5제곱미터로 여름을 기준으로 하루에 70km를 달릴 수 있을 만한 전력을 생산합니다.

 

하지만 태양광 설비가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것처럼 태양광 전기차도 가격대가 만만치 않습니다. 출시될 태양광 전기차는 2억이 훌쩍 넘는 고가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단, 2~3년 후에 출시할 태양광 전기차의 후속 모델은 4000만원대로 가격이 낮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태양광 전기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전기자동차 출시 소식 알아보기

 

태양광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양광 다음카페 바로가기
대표전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