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2년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에 대한 전망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1. 19.

2022년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 전망
알짜배기 정보공유

2022년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에 대한 전망

 

안녕하세요!!

눈 내리는 수요일 오전입니다.

오늘은 올해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에 대해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폴리실리콘은 태양광 밸류체인 전 과정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원자재입니다. 지난해 여러가지 이유로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이 상승했었습니다. 그리하여 태양광 모듈 등 기자재들의 가격도 크게 올라 물량이 부족하여 태양광 설비의 신규 설치량도 기대에 못 미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폴리실리콘 가격 상승의 원인으로는 중국에서 생산하는 태양광 폴리실리콘이 중국 내의 전력 대란으로 인해 공장 가동량이 줄어들어 생산량이 줄어든 탓과 미국 바이든 정부의 위구르족 인권 문제로 신장 지역의 물품 수입 규제 정책이 주된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이 얼마나 올랐는가 하면 작년 1월에 kg당 11달러를 하던 가격이 12월에는 kg당 32달러에 달할 정도로 3배 가까이 오르며 최근 10년 사이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의하면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은 올해 상반기까지는 계속 상승하다가 하반기부터 풀릴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신장 지역에서 태양광 폴리실리콘을 많이 생산해 전 세계 생산량의 절반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막대한 생산량을 자랑하지만, 이번엔 신장 이외의 지역에서 태양광 폴리실리콘 공장을 증설하고 있습니다. 2022년 내 가동을 목표로 55만톤 규모의 폴리실리콘 공장을 건립하고 있고 연간 150만 톤의 생산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장 지역과 무관한 만큼 미국 정부의 수입 규제 정책에서 자유로워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이런 증설 움직임에 힘입어 멈춰졌던 공장들을 재가동시켜 최근 태양광 폴리실리콘의 생산량도 늘어 최근 2개월 동안 25%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작년 11월보다 17% 정도 가격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태양광 폴리실리콘의 가격 안정은 태양광 모듈의 가격과도 직결됩니다. 지난해 신규 설치량이 급감했으나 가격이 안정될 기미가 보이는 올해에는 다시 설치량이 늘어 탄소중립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 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2022년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에 대한 전망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