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시민펀드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1. 15.

태양광 시민펀드에 관하여
태양광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시민펀드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이 돌아왔습니다.

한 주를 잘 마무리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태양광 시민펀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전북 군산시에 세워지는 육상태양광 발전소는 새만금 지구 동측 2구역에 1.2제곱킬로미터 면적에서 99MW급 설비용량으로 세워지며 연간 130,000MW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 군산 육상태양광 발전사업의 태양광 시민펀드가 오는 2월 경에 투자자 모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태양광 시민펀드는 군산시와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가 참여해 서부발전에서 태양광 펀드를 20년 동안 보증해주는 사업으로 군산시민들이 투자자로 참여하고 태양광 발전 수익을 나누는 형태로 이뤄지는 태양광 펀드입니다.

 

이번 태양광 시민펀드는 시민 3,320명이 참여해 964억원(시민 663억, 취약계층 및 다자녀 300억 가량)의 투자규모를 자랑하며 수익률은 세후 5.4%, 채권 이율은 7%입니다. 군산시민들에게 우선적으로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군산시민들의 태양광 펀드 참여가 저조할 경우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 예정입니다).

 

태양광 시민펀드의 만기는 5년이며 기간이 지나면 다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법인사업자는 최소 1천만원에서 5억까지 투자할 수 있고, 개인사업자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펀드 수익금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연 2회 지급될 예정이며 올해는 6월과 9월 경에 지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태양광 펀드는 5년 만기 후 다시 참여할 수 있어 장기 투자가 가능하고 1~2% 가량 되는 일반 시중금리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년 2회에 걸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으며 한국서부발전이 발전시간을 보증하고 태양광 시민펀드의 선순위 채권투자자로 선정해 투자금을 보호해 위험성을 낮췄습니다.

 

이상 태양광 시민펀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시민펀드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