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PV 프로젝트 5가지를 살펴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1. 4.

태양광 PV 프로젝트 5가지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PV 프로젝트 5가지를 살펴봅시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여러분!

새해 첫 주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의 정보는 태양광 PV 프로젝트입니다.

2021년에 어떤 태양광 제품들이 나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PV 프로젝트. 5위 구글의 드래곤스케일 태양광

 

세계적으로 유명한 구글이 자랑하는 태양광입니다. 드래곤스케일은 마치 용 비늘처럼 되어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드래곤스케일의 형태는 BIPV(건물일체형) 태양광이며 태양광 패널이 약 9만개가 달려있고 설비용량은 7MW입니다. 이를 통해 건물 전체의 전력 사용량의 40% 가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습기가 차는 것을 막기 위해 외측은 밀봉되어 있고 이 때문에 알루미늄 프레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태양광 패널은 6mm 두께의 강화유리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태양광 PV 프로젝트 4위. 한국 UNIST 컬러 투명 태양전지

 

UNIST(울산과학기술원)에서는 신기술을 개발해 건물 외벽과 창문 등에 설치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빛을 통과시키고 다양한 컬러를 나타낼 수 있도록 하여 미관상으로도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에 미세한 구멍을 내 색이 있는 고분자 물질을 넣어 컬러를 바꿀 수 있습니다. 빛이 태양전지에 도달하면 그 중 일부가 고분자 물질을 지나면서 사람의 눈으로 보면 투명하게 보이게끔 설계되었습니다.

 

태양광 PV 프로젝트 3위. 태양광 파라솔

 

지름 3.2m에 높이는 2.5m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태양광 파라솔은 종이접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태양광 파라솔에는 접이식 어레이가 부착되어 있어 여기서 생성된 전기가 하단에 설치된 분무기와 냉각기에 전력을 공급하는 형태입니다. 태양광 파라솔은 파라솔 본연의 기능인 뙤약볕에서의 그늘 생성 뿐 아니라 냉각과 쿨링포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태양광 PV 프로젝트 2위. 스웨덴의 태양광 파사드

 

태양광 파사드는 프레임이 없는 1096개의 반투명 태양광 패널로 이루어져 있으며 태양광 패널의 투명도는 40%, 54kW급의 설비입니다. 300개의 EV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제작 목적은 배기가스를 배출하기 위한 용도로 만들어졌고, 건물의 외벽에 설치하며 내외부 환기에 효과적입니다. 스웨덴의 태양광 회사 Soltech Energy에서 제작하였으며 총 646.6kW 규모입니다.

 

태양광 PV 프로젝트 1위. 프랑스의 투명 유기 태양전지

 

지난 10월 엑스포 인 두바이 네덜란드관에 전시되었던 제품으로 프랑스의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인 Armor에서 제작되었습니다. 투명 유기 태양전지는 컬러 태양광 모듈로 양식과 선이 함께 있습니다. 전력 생산과 동시에 빛의 스펙트럼으로 건물 안에 있는 식물들의 광합성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2021 태양광 PV 프로젝트 5위부터 1위까지를 알아봤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PV 프로젝트 5가지를 살펴봅시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