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그린 액티비티 캠페인에 대하여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7. 21.

그린 액티비티 캠페인에 대하여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 티스토리입니다.

오늘은 '그린 액티비티 캠페인'에 대하여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함께 알아보아요~

 

그린 액티비티 캠페인이라는 것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소비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도 친환경적인 활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기업들이 기획한 캠페인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그린 액티비티 캠페인은 많은 기업들도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금융이나 주류, 뷰티, 패션, 여행 관련 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금융사의 경우에는 어떻게 그린 액티비티를 진행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국내의 예시를 들자면 'KB Green Wave 필환경 캠페인'과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가 있습니다. 모든 고객과 관계사 임직원들이 동참하여 진행하는 이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걷는 것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절감을 주 목표로 하며 건강증진이라는 부가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는 참여자 모두의 걸음 누적 수가 3억을 넘게 되면 숲을 만들기 위한 나무 심기 기부금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KB의 경우에는 음식물 쓰레기 / 전기사용  / 일회용품 / 종이통장 줄이기 등의 활동을 장려하며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업무차량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사용하기 위해 꾸준히 전환 중이라고 합니다.

 

한국관광 공사에서도 그린 액티비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경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이 캠페인은 '불편한 여행법' 캠페인으로 여행지에서의 쓰레기 배출을 최소한으로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통영 연대도에서는 태양광 발전을 통해 에너지 자립 실행으로 1박 2일 '탄소 없는 여행'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와서도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계속해서 가지도록 하며 직접 실생활에서도 적용하는 것을 해볼 수 있게 함으로써 친환경의 중요성을 알린다고 합니다.

 

주류 기업의 경우에는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이라는 것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대로 된 분리배출과 재활용을 지향하며 이를 통해 자원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사실 분리수거나 재활용에 대해 많이 무감각한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번 그린 액티비티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원순환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생활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업사이클 공예플로깅은 그린 액티비티 활동입니다. 업사이클 공예는 '새활용'이라는 타이틀을 활용하여 더 이상 쓸 수 없거나 자신의 용도를 제대로 행하지 못하는 물건들을 다시 디자인하고 그 가치를 부여하여 새로운 물건으로 다시 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해안 지역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비치코밍'이 있습니다. 해변가에 있는 수많은 쓰레기들이나 표류물들을 새활용하여 직접 작품을 만들고 이를 섬 곳곳에 자신의 작품을 배치하여 꾸밀 수 있다고 합니다. 플로깅은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된 그린 액티비티 활동으로, 조깅 운동을 하면서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입니다. 건강과 함께 지구도 깨끗해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걷기에서만 그치지 않고 산책 마라톤, 국내 캠핑 등의 활동에도 적극 반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린 액티비티 캠페인에 대한 참여 기업 예시와 함께 활동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글을 읽고 나신 후 부터는 더 많은 관심을 가져 환경오염 문제가 조금이라도 나아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린 액티비티 캠페인에 대하여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