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1년 하반기 녹색프리미엄 경쟁입찰 접수시작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7. 12.

2021년 하반기 녹색프리미엄 경쟁입찰 접수시작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태양광 소식 전달의 파랑입니다.

오늘은 '하반기 녹색프리미엄 경쟁입찰' 공고가 나왔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하반기 녹색프리미엄 경쟁입찰이 2주 전인 7월 2일 금요일에 공고를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7월 20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가 접수 기간이라고 하오니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서둘러 제출 관련 자료를 모아 제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공고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아래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자격 요건 ○

→ 녹색프리미엄 경쟁입찰의 공고일을 기준으로 일반용 또는 산업용 전력 모두 해당

- 한전과 직접적으로 계약을 진행하고 있지 않고 전기를 다른 사람들과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는 입주기업 또는 소비자인 경우

- 전기사용계약 기간이 끝나지 않고 남아있는 유효 소비자

 

○ 공고기한&개찰일&결과 발표 ○

(공고) 21.07.02 (금) 오전 9시 ~ 21.07.20 (화) 오후 6시

(개찰) 21.07.21 (수) 오후 2시

(결과 발표) 21.07.21 (수) 오후 6시

 

○ 입찰신청서 제출기한 ○

21.07.07 (수) 오전 9시 - 21.07.20 (화) 오후 6시

 

하반기 녹색프리미엄 경쟁입찰 결과는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SMS 메시지와 E-mail로 통보를 할 예정이며, 통보 당일 기준으로 3일 정도의 영업일 안으로 한국전력 사이버지점으로 총 낙찰물량 및 최고가에 대한 정보를 올려야 합니다. 해당 하반기 녹색프리미엄 경쟁입찰의 가격과 물량에 대해 살펴보면, 신청자별의 구매 가능 물량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입찰의 하한가는 10/kWh이며, 판매물량은 12,319 GWh라고 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크게 4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입찰신청 기한이 넘어가게 되면 기존의 내용을 아예 정정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입찰 자격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기에는 입찰 하한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전력을 구매했거나 7/20일 오후 6시 전까지 접수를 하지 않은 경우, 그리고 입주기업이나 입찰 신청자가 전력 관련 계약종별이 산업용 / 일반용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경쟁입찰을 통해 받은 낙찰이 무효가 되는 경우인데요, 여기에는 공고내용을 제대로 따르지 않았거나 작성 내용과 사실이 다른 경우, 또 공정거래질서를 해치는 행위를 하거나 계약 체결을 진행하기 전 다른 사람에게 해당 사업을 양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한전과의 계약을 진행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7일간의 영업일 안으로 해당 녹색프리미엄 입찰시스템에 의사가 없음을 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영업일 기준 8일이 지난다면 해당 입찰경쟁 관련 계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일이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는 경쟁입찰에 어떻게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해야 하는 서류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반기 녹색프리미엄 입찰경쟁 참여 방법 ○

 '한전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미리 준비한 법인 공인인증서를 통해 법인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 입주기업의 연간 전력량 및 고객번호를 입력합니다 ▷ 신재생에너지 파트를 클릭합니다 ▷ 두 번째 카테고리에 있는 녹색프리미엄을 클릭하시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제출 서류 ○

'법인 인감증명서 / 사업자등록증 / 법인 등기부등본' 총 3개의 서류가 필요하며 관련 파일을 PDF화 하여 업로드함과 해당 서류의 원본을 등기 우편을 통해 제출합니다.

 

여기까지가 오늘 알아보고자 한 녹색프리미엄 경쟁입찰 접수 관련 내용이었으며 꼼꼼하게 준비하셔서 성공적인 낙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021년 하반기 녹색프리미엄 경쟁입찰 접수시작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