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제3차 기후변화 국민평가단 및 적응대책 확인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7. 9.

제3차 기후변화 국민평가단 및 적응대책 확인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티스토리 방문자님들 안녕하세요!

태양광 최신 정보를 항상 알차게

전달드리고 있는 파랑입니다:)

오늘은 '기후변화 적응대책 국민평가단'

관한 소식을 전달드리겠습니다~

 

제3차 기후변화 적응대책은 20년도 12월 14일에 개최된 제45차 녹색성장위원회에서 심의 확정되어 25년도까지의 기후변화 적응 이행을 위한 목적과 방향 및 과제 제시를 환경부 등 관계 부들의 합작으로 진행된 최상위 대책입니다. 기후변화 적응대책의 목표 중 하나는 국민들과 함께 구축해가는 기후안심국가로, 해당 대책 과제에도 국민체감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산업계 및 청년, 그리고 시민사회 등에서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소통할 수 있는 8대 분야 대표과제를 선정하여 진행한다고 합니다. 크게는 감시 예측 및 평가 강화·적응 주류화 실현·기후적응력 제고 이렇게 3가지 정책과 더 자세하게는 41개의 추진과제가 있다고 합니다. 

 

< 기후변화 적응대책 대표과제 >

- 생물 대발생

- 산림재해

- 식량안보

- 취약계층

- 홍수

- 가뭄

- 감염병 및 질환

- 국민참여

 

최근 진행된 기후변화 적응대책 발족식은 전염병으로 인해 소수의 대표자 분들과 영상으로 참여해주신 국민평가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후변화 국민평가단의 대표의 경우 위촉장을 받게 되었고 평가단원들 개개인의 참여 동기와 함께 기후변화 관련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고 합니다. 이런 기후변화 국민평가단은 시대성을 반영했다는 긍정적인 점과 여러 분야에서 활동 중인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진 기후변화 국민평가단의 활발한 활동이 더 효율적이고 알차게 성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올해 4월~5월의 공개모집을 통해 모인 기후변화 국민평가단은 지원자 224명 중 성비와 연령층, 적극성과 참여 동기 등에 대한 총합적인 평가를 통해 50여 명을 선발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들은 6월~12월까지 총 7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며 해당 대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와 함께 앞서 말씀드린 8대 추진과제에 대한 이해관계에 대해 정부와 평가 및 점검을 진행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들의 약 7개월 동안의 활동은 12월 말에 연말 성과평가회를 통해 공개될 것이며 이 내용들을 바탕으로 정부에서 기후변화 적응대책에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기후변화 적응대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합니다. 활발한 활동을 통한 더 나은 정책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금요일 태양광 소식을 마치겠습니다^^

 

제3차 기후변화 국민평가단 및 적응대책 확인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