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에너지밸리 소식 확인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6. 27.

태양광 에너지밸리 소식 확인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행복한 일요일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에너지밸리' 소식을

들고 와 보았습니다^^

 

태양광 에너지밸리는 글로벌 에너지 신산업 허브 조성을 통해 미래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며, 신재생에너지원의 적극 활용을 지향하는 스마트 융복합 에너지신산업 지역을 만드는 것을 주 미션입니다. 이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자립률이 2540 달성 등의 확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에너지 분야 기업을 약 415개 정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일자리도 6,577명 정도 고용할 수 있게 창출되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태양광 에너지밸리에서는 총 3가지의 추진전략 중점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신 성장동력화 지원 &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

에너지 관련 제도개선과 인센티브를 좀 더 강화하며, 해외 주요 국가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넓혀갈 것이며, 클로스터 종합지원센터를 생성할 것이라고 합니다.

 

◎ 전주기 기업지원 확대 & 기술혁신 역량강화 ◎

전주기 기술사업화를 통한 시스템을 구축하며, 지역 특화 실증 연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며, 5대 중점산업의 핵심 기술을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 산업 인프라 구축 & 산학연의 직접 활성화 추진 ◎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집중하며, 핵심 연구로 실증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합니다. 또한, 고부가가치 앵커기업도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태양광 에너지밸리는 전남도 내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한전에서 한국에너지공기업 및 이전기관들 그리고 도내 에너지산업육성을 지향하는 에너지신산업 정책동향 / 사업공고 관련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각종 포럼도 많이 진행되고 있으며 에너지밸리 산&학&연&관 네트워킹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에너지밸리는 코어지구와 연계1,2지구로 나뉘어 각 지구마다 역할을 특화시켜 연구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합니다. 

 

◎ 코어지구 : 에너지공기업연계형 ◎

풍력 에너지 R&D 지원, 에너지 지원 효율 향상, 스마트그리드 사업 등을 주로 진행하며 에너지산업 혁신 생태계 중추로써 2개 연계 지구를 지원합니다. 한국전기연구원 본원과 에너지신기술연구소, 한전과 같은 에너지 공기업 등이 주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나주 혁신산단, 도청 산단,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등에서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 연계1지구 : 신에너지서비스실증형 ◎

GIST와 전자부품연구원 본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본원 등이 주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에너지 효율 향상 사업에 집중하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전장, AI 융복합, 차세대 ESS 및 광융합의 RnD + 실증을 주로 한다고 합니다. 산업 거점으로는 장성 나노산단, 빛그린 국가산단, 첨단과학산단 1에서 3단지까지가 있습니다.

 

◎ 연계2지구 : 재생에너지단지연계형 ◎

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목포대 신재생에너지센터, 녹색에너지연구원 등이 주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목포 신항 배후단지와 목포 대양산단의 풍력 사업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해상풍력발전단지의 건설부터 부품 생산 및 조립& 이송까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전라도의 조금 뒤처진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것과 함께 국가적인 경제발전까지 도모할 수 있어 더 유익한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에너지밸리의 활성화로 신재생에너지 사업에도 큰 발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태양광 에너지밸리 소식 확인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