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KS 인증 제도를 소개합니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6. 26.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KS 인증 제도를 소개합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또 주말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쉬는 날에 또 저희 티스토리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소식인 '태양광 KS 인증'

대해 함께 공부해보도록 합시다.

 

KS 인증제도는 한국산업표준 수준에 적합한 상품 생산이 가능한 체계를 가지고 있는 기업에게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국가가 해주는 것입니다. (KS는 Korean Industiral Standards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KS 인증제도는 국가적으로 신재생에너지정책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해 보조금을 지원하거나 의무성을 부여하여 신재생 E 인증대상 설비의 제품심사 및 제조공장심사를 진행하여 생산라인/유지관리능력/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 해당 심사기준에 모두 부합하면 인증서 발급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KS 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재생에너지 KS 인증 마크를 부여받은 설비는 혜택도 다양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혜택 4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시다.

 

① 태양광 KS 인증 제품은 산업표준화법 표시품의 우선구매 항목인 제33조에 따라 공공단체, 공공기관 및 정부 투자 기관, 국가기관, 지방자치 단체의 용역 조달과 물품 구매에 우선적으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② 태양광 KS 인증 취득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 소비자의 경우 고품질 보장으로 알찬 상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찰계약에 있어 특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명 경쟁 입찰 또는 국가와의 계약에 대한 지명이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제도인 RPS와 정부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지원 및 의무화 사업 등에 가장 먼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KS 인증은 유통 및 시공 등의 투명 및 단순화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물품 등을 구매할 시 어떤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준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또, 검증된 품질을 통한 소비자 보호가 가능하며 공공의 안정성 확보에도 큰 도움을 주며 인증기업에 대한 혜택으로 업체 간의 유익한 경쟁력을 부여하기도 합니다.

 

① 시공 및 유통 등의 투명화 및 단순화

신재생에너지 KS 인증에서 부여하는 품질 기준을 바탕으로 생산된 제품으로 거래의 투명성과 명확성이 확실해집니다.

 

② 소비자의 물품 구매 기준화

여러 고민과 검색보다 해당 마크를 통해 공사현장 및 공공기관 등에서 물품 구매 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의 시간 절약 및 비용 감축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③ 소비자 및 공공 안정성의 확보

표준 규정을 통한 생산으로 불량 제품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모두를 보호합니다.

 

④인증기업이 되기 위한 경쟁력 생성

다양한 혜택 및 여러 긍정적인 부분들로 생산성이 향상되어 원가 절감이라는 효과와 함께 불량품 생산률이 줄어들고 품질이 고급화되는 등의 기업 발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신재생에너지 KS 인증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와 더불어 신재생에너지설비에 관한 KS 인증 절차와 해당 인증마크를 가지고 있는 설비가 궁금하시다면,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https://www.knrec.or.kr/business/ks_intro.aspx)로의 방문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KS 인증 제도를 소개합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