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스마트 벤치의 등장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6. 12.

태양광 스마트 벤치의 등장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무더운 주말이 시작되었네요~ 모두들

더위 조심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재충전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태양광

소식인 '태양광 스마트 벤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태양광 스마트 벤치는 신재생에너지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사업 중 하나로, 태양광 패널을 공원이나 길거리 등 벤치에 설치하여 축전지에 전기를 저장해두었다가 야간 조명(LED 경관조명), 휴대폰 충전, USB 충전 휴식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역할인 편의시설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예쁜 디자인과 야간 조명 등으로 새로운 볼거리로도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관광지나 여러 공공장소에서도 설치되고 있으며, 사람들의 편의시설로써의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벤치는 미니 태양광발전소의 역할도 하고 있어 무료 와이파이 제공부터 IoT 쓰레기통 등에도 전력을 공급하여 그 역할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야간 조명으로의 역할은 아름다운 경관 조성 뿐만 아니라 어두운 밤 범죄 예방에도 큰 효과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CCTV나 보안등, 미세먼지 측정, 포토존, 그리고 중앙 관제센터로의 위급상황 보고 등의 기능을 추가로 도입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중앙 관제센터와의 연결로 배터리 잔여량과 함께 태양광 발전의 진행정도에 대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송신하고 있습니다. 송신된 정보를 바탕으로 태양광 벤치를 제어할 수 있는 것과 함께 침수나 SOS 신호 등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이력관리와 통계, 그리고 관리에도 용이하다고 합니다. 태양광 벤치 소재도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유지 보수하기가 매우 편리하며 재활용도 손쉽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외로도 스마트 IoT기술을 도입하게 되면 조도 감지를 통한 LED 전등의 자동 제어 시스템도 지니게 된다고 합니다. 이 기술이 장착된 태양광 벤치는 상황에 따라 LED등을 자동으로 온오프할 수 있으며, 초음파센서를 통해 사람의 유뮤에 따라 LED 전등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모션센서를 통해서도 사람들의 위치에 따라 LED등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능형센서 기반의 기술이기 때문에 비로 인한 배터리 침수 상황도 대비할 수 있도록 침수센서도 가동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태양광 벤치에 설치되어 있는 모듈에 관해서도 혹시라도 파손이 되지 않을까란 걱정을 하실 수도 있지만, 블록구조로 구성되어 있어 파손될 가능성이 적으며 오히려 높은 발전량으로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좀더 다양한 곳에서의 적용을 위해 태양광 스마트 벤치에는 지붕형과 일반 벤치형이 있다고 합니다.

 

태양광 벤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더 많은 곳들에 설치되어 사람들의 삶 속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남은 토요일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스마트 벤치의 등장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