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 소식 확인하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5. 29.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 소식 확인하기

 

태양광 분양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티스토리 여러분! 즐거운 주말입니다^^

잠은 푹 주무셨나요? 오늘이 주말이라 불금을

즐기신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ㅎㅎ

그럼 오늘도 저희 티스토리에 방문해주셨으니

알찬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 소식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는 하루에 지구가 받아들이는 태양 에너지와 지구의 사람들이 1여 년이라는 시간 동안 사용하는 에너지 양이 비슷한 수준을 보이기에, 더 나은 지역사회와 미래를 위해 에너지 문제를 자연을 통해 해소해보자라는 목적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또한 해당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들어간 초기 비용은 모두 지원되며, 아프리카의 사회적 문제인 아동노동 문제 개선 및 아이들의 교육 기회 제공을 최종 목표로 세웠다고 합니다.

 

아프리카에 이러한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이유는 60퍼센트의 아프리카 사람들은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지역에서 산다고 합니다. 하지만 핸드폰 사용률은 95퍼센트 이상으로 한 달 수입인 10만 원의 10퍼센트, 만원 정도,를 전기사용료로 지불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소득의 꽤 많은 부분을 지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극빈곤층(아이들까지 일터로 보내는 층)의 경우 15 퍼 가량의 에너지 비용이 지출되며, 배터리 충전을 위해 4시간에서 6시간을 도보로 핸드폰 충전소를 찾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까지 비용을 들여가며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데에는 넓은 토지에 충분하지 못한 인프라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아프리카 사람들의 경우 공공기관 및 금융 등의 업무를 휴대폰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다시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 이야기로 돌아가서, 17년도의 ILO라는 국제노동기구의 이야기를 들어봅시다. 국제노동기구에서는 아동 노동은 전 세계적으로 1억 5,000만 명의 아이들이 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를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소 모양으로 실용성 및  상징적인 의미까지 가지고 있는 태양광 솔라카우는 태양광 발전기로 자녀를 일터가 아닌 학교로 보내는 것을 유도하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이는 배 쪽에서는 배터리를 꽂을 수 있는 충전판과 소 등에는 태양광 패널을 가지고 있으며, 아이를 학교에 보내면 부모에게 전기를 나누어주는 보상 시스템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태양광 솔라카우의 성능을 살펴보면 25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으며, 60여 명의 아이들이 쓸 수 있는 태양광 에너지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도 합니다. 또한, 솔라카우로 충전된 보조배터리는 2G 핸드폰 한 대를 충전할 수 있는 29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전등을 4시간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합니다. 학교 지붕 위에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를 제공하기로 하여 대형 태양광판 설치와 함께 교실로 이어진 배터리 충전시설과 연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학교에 설치한 태양광 솔라카우를 통해 온 마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비용 및 배터리만 있으면 어디서든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가 가능합니다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는 아프리카에 8대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케냐 3곳 / 탄자니아 2곳 / 캄보디아 1곳의 학교에 있다고 합니다. 이 8대로 약 5,000여 명의 주민들이 수혜를 받고 있다니 정말 사회적 가치가 뛰어난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 무한한 태양광 에너지이기에 계속해서 많은 아프리카 인들에게 보급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 소식 확인하기

 

태양광 분양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