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스마트 태양광 쓰레기통관련 내용을 살펴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3. 17.

스마트 태양광 쓰레기통관련 내용을 살펴봅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최근 구로시에서

태양광 쓰레기를 설치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태양광과 쓰레기통의 만남 우리 삶 속에

또 어떤 편리함을 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쓰레기통으로 인한 민원이 정말 많습니다. 분리되지 않고 쌓여있는 쓰레기 더미가 보는 이를 하여금 눈살을 찌푸리게 하며 냄새 또한 좋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한 쓰레기 처리 개선안을 마련하던 도중 구로구에서 하루 3시간에서 4시간 정도의 태양빛을 받아도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IoT 기술력(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태양광 쓰레기통을 3군데 정도 설치했으며 앞으로도 유동인구가 많은 곳부터 차례대로 설치 및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 합니다.

 

태양광을 활용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유입되어야 하는 전력 공급량이 전혀 필요 없으며 태양광판으로 일조량을 받아 전기를 생산하여 자동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첨단 기술이 활용되면서 쓰레기 수거 주기나 시기를 예측할 수 있게 되어 환경공무원 등 지역 관리자들의 인력도 효율적으로 배치될 수 있게 되었으며 쓰레기 수거차량의 운행 또한 감소하였으며 이로 인해 발생헀던 관리비용도 많이 절약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긍정적인 면을 지닌 스마트 태양광 쓰레기통에는 세부적으로도 다양한 기술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통신 모듈을 활용한 실시간 적재량 관리는 물론 내부의 감지 시스템과 자동 압축 기능, 에러 알림 등으로 모바일 어플을 활용한 체계적인 쓰레기 수거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외로도 월 또는 분기별 쓰레기 수거와 발생량에 대한 데이터 통계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미리 대비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태양광 쓰레기통의 효율성을 더 높여주는 자동 압축 기능은 태양광 발전으로 발생한 전력으로 쓰레기가 통의 70퍼센트 이상 모이게 되어 내부 적외선 센서에 걸리게 되면 내부 상단에서 작동이 시작됩니다. 표면적이 넓었던 쓰레기들을 납작하게 만들어 공간 효율을 크게는 8배까지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쓰레기통의 이러한 발전은 수거 체계에 큰 도움이 되어주고 있으며 골치 아프던 깨끗한 거리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준비한 스마트 태양광 쓰레기통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정말 흥미롭지 않나요? 앞으로도 태양광이 많은 곳에 적용되어 활발히 사용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 태양광 쓰레기통관련 내용을 살펴봅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