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1 태양광 발전사업 이렇게 준비하세요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2. 18.

2021 태양광 발전사업 이렇게 준비하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

2020년의 마지막 달인 12월도 어느새 반이 지났습니다.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희망찬 2021을 맞이해봅시다.

2021을 맞이함에 앞서 2021 태양광 사업

준비사항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사업이 그러하듯 사전의 철저한 전수조사 없이는 큰 성공을 거두기 힘듭니다. 요즘과 같은 디지털 격변의 시대에는 정보의 선택과 집중이 더욱 강조됩니다. 코로나 19 발생과 더불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태양광 사업주분들이 많으실텐데요, 2021 태양광 사업을 계획함에 있어 올바른 태양광 정보와 내용들을 확인해보시고 사업을 이행하셔야 합니다.

 

국내 태양광산업 시장의 규모는 약 5조 원으로, 태양광 사업규모는 결코 작다고 할 수 없는데요, 1~2억의 큰돈이 오가는 만큼 철저한 정보조사와 사전답사가 필요한 사업입니다. 우후죽순 늘어난 태양광 업체의 과포화 상태에서 올바른 시공업체들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전문 블로그, 네이버 카페에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취사선택하시지 않으면 큰 수익을 내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면에 태양광 발전사업은 안정적이며 장기적인 사업으로, 정보의 홍수 속 성공적인 2021 태양광 발전사업을 이루시려면 사업주분들의 많은 노력과 지식이 필요합니다. 2021 태양광 발전사업 준비를 위해 몇가지 체크해야할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더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위해서는 2021 태양광 사업 전 장기거래계약 입찰에 채택되거나 한국형 FIT사업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영농형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실 때에 정부제도의 지원 혜택이 많습니다. 이렇게 정부 정책은 2021 태양광 발전사업의 단락을 결정짓는데 큰 영향을 끼치며 한국에너지공단이나 전력거래소의 정보지원공고를 수시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2021 태양광 발전사업 전 장기거래계약 입찰을 신청하시고 낙찰이 되신 후 안정적인 한국형 FIT 사업을 이행하신다면 더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 이행 시 저금리 여신 대출이 가능하며, 건축물 3부 같은 경우 가중치가 더욱 상승하므로 이점 참고하여 2021 태양광 발전사업을 계획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태양광 시공 전 장기거래계약 입찰 선정이 된 후의 판매금액, 수익성 등을 먼저 계산해본 뒤 태양광 시공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시공이 얼마나 걸릴지 확실한 기간을 따져보셔야 합니다. 유동적인 태양광 SMP로 인해 가중치도 변동적이며 않으며 그에 따른 수익성과 초기자본, 매출액 등도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REC, SMP 단가에서 나아가 개발행위허가 승인 후 준공의 여부, 부지 변경 여부, 태양광 발전소의 예상 발전량, 한전계통연계 용량의 여부 등의 다방면의 각도에서 꼼꼼하게 검토해보셔야 합니다. 2021 태양광 발전사업의 태양의 일조량부터 SMP 단가에 이르기까지 고정되어 있지 않은 유동적인 변수들을 체크해보시고 그에 적절한 2021 태양광 사업계획을 꾸리셔야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장기거래계약을 선이행 후, 태양광 시공에 들어가시는 것입니다. 하지만 태양광 발전사업 외에 다른 일도 하고 계시거나, 거주지가 태양광 시공현장과 거리가 멀 경우 장기거래계약이 이행된 물량만 찾아 한국형 FIT를 진행하시는 경우 있습니다. 이때 태양광 발전사업 준비가 다됐다 생각하시고 전적으로 태양광 시공업체에 의지하시는 사업주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러한 태양광 사업주분들을 노려 입금 후에는 태양광 시공에 신경을 쓰지 않는 사기 태양광 업체 또한 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양광 시공은 끝났으나 건축물 미준공으로 지목변경이 불가하여 몇 년째 방치되는 태양광 설비도 많습니다. 

 

이렇게 태양광 발전사업은 몇억씩 투자한다고 성공을 이루는 사업이 아닙니다. 꾸준한 태양광 지식이 요구되며 직접 육안으로 현장 상황을 살펴보며, 관련 전문가와의 컨택을 통해 꼼꼼히 전수 조사하시는 사업주분들이 큰 수익성을 내실 수 있습니다. 유동적인 2021 태양광 사업 REC, SMP 단가 외에도 다양한 방면에서의 투자, 태양광 지식을 쌓으신만큼 그에 따른 수익성도 창출하실 수 있는 것이 2021 태양광 발전사업입니다.

 

오늘은 2021 태양광 발전사업 준비사항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코로나 19에 맞서 위기를 기회삼아 코로나 이후 미래산업의 성장을 기대해봅시다. 위기에선 위험과 기회가 상존한다고 합니다. 무엇을 볼 것인가는 사업주들의 선택이며 위기관리에 있어 위험에 대비하고 숨겨진 기회를 찾고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새로운 가치개발을 위해 모두가 지혜를 모아야 할 때입니다. 앞으로도 정확하고 올바른 태양광 전문지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그럼 한주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021 태양광 발전사업 이렇게 준비하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