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REC 현물단가 및 태양광SMP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1. 15.

태양광 REC 현물단가 및 태양광 SMP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이웃 여러분

오늘은 태양광 수익과 가장 관련되어 있는 

태양광 REC 현물단가, 태양광 SMP 전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정 가격계약 가격 전망>

아직 발표전이지만, 고정가격계약 또한 태양광 REC 현물단가 정세에 따라 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태양광 사업주분들은 태양광 발전사업이란 것은 장기적인 사업이므로 현재 태양광 REC 현물시장 금액보다 20년 장기계약가격이 하락한 금액이 더 클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태양광 REC 현물시장 현황>

최근 태양광 REC 현물시장 가격이 떨어지고 있어 태양광 발전 사업주분들의 고민이 많습니다. 그로 인해 태양광 발전사업을 설계하셨던 사업주분들 또한 다시 한번 고민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의 확실한 기준이 모호해지면서 20년 고정 장기계약을 이행하지 않은 사업주분들의 경쟁입찰 또한 늘어나서, 장기고정 계약 시장의 가격 또한 매년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태양광 REC 태양광 SMP 현물시장 쟁점>

태양광 REC 현물시장 가격 이렇게 태양광 발전사업은 태양광 REC 태양광 SMP 현물단가 가격에 상관없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이며, 별도의 노동력이나 인건비 없이 무인시스템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한 타당성이 있습니다. 수익이 은행 금리보다 높아야 하며 당장 매달 몇백의 큰 수익이 아닌, 월 수입 약 100만원정도 창출되는 장기적인 소득구조를 원하시는 태양광 사업주분들에게 적합한 사업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은 눈앞의 이익이 아닌, 장기적인 사업>

태양광 발전사업을 이행하시고자 하실 때는 유동적인 태양광 REC 현물시장 가격 형성 동향을 분석하셔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익성을 따져보셔야 합니다. 한 가지 사례로 10월 5차 태양광 REC 육지 가격을 보면 39,947원, 태양광 SMP는 50.29원이었습니다. 이렇게 책정된 태양광 REC, 태양광 SMP로 건물 옥상 지붕 위 100kW 용량, 가중치 1.5 적용한 태양광 설비를 진행할 경우 한 달에 약110만원(*1,190,380)의 수익을 창출하실 수 있습니다. 1년이면 약 1400만원(*14,284,560)원의 수익을 창출하실 수 있는 셈입니다. 5년 전의 태양광 발전사업 수익과 비교했을 때에는 약 100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참고로 태양광 양면 모듈을 사용하면 이익은 약 15만원정도 상승합니다.)

 

이렇게 태양광 발전사업을 설계하실 때에는 예상수익, 기준금액, 사업유지를 위한 투자, 용량 기준까지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당장의 태양광 REC 현물시장 거래금액에서 나아가 태양광 발전사업의 전반적인 전망을 개인의 자본과 사업방향, 예상수익 기준에 따라 적합성을 따져보셔야 합니다.

 

<태양광 REC 태양광 SMP 현물시장 결론>

태양광 발전사업은 고용이나 임금, 노동력, 관리비용 등 부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용이하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으면서 20년 이상의 장기간 안정성 있는 사업입니다. 최근 하락세인 태양광 REC 현물단가에 치중하기보다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태양광 발전효율에 초점을 맞춰 사업주들의 자본력과 사업 방향성에 알맞게 사업을 설계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사업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수익과 가장 직접적인 관계인

태양광 REC 현물단가 및 태양광 SMP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중한 선택을 통해 효과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운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태양광 REC 현물단가 및 태양광 SMP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