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인버터 종류 체크하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6. 20.

태양광 인버터 종류 체크하자

 

이웃님들 토요일 좋은

아침이길 바랍니다.

태양광 인버터 관련 내용

가지고 왔으니 즐겁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인버터 종류

태양광 인버터 종류는 인버터의 사용하는 개수와 어떻게 연결하는지에 따라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분산형 태양광 인버터입니다. 다른 말로 스트링 인버터라고도 많이 불립니다. 이 인버터는 태양광 발전소의 전력을 2-3대 인버터에 연결합니다. 반면 태양광 발전소의 전력을 하나로 사용하는 중앙 집중형 인버터도 있습니다. 인버터 용량이 10kW-1MW로 다양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특수한  상황에 쓰이는 것으로 마이크로 인버터가 있습니다. 모듈 1장에 인버터 1대로 설치되어집니다. 아래에서는 인버터 선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인버터 선정 1

인버터는 성능과 효율이 우수하고 사후관리가 잘되는 인버터로 국내외 인버터 제조회사들을 비교하시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인버터는 모듈과 달리 기술의 차이가 있으니 꼭 잘 알아보시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만약 저렴한 값으로 태양광 인버터를 구매하시다 문제가 많이 생기어 수리비용이 다른 데에 비해서 2배 이상 들어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비싼 태양광 인버터를 구매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꼭 국내외 태양광 인버터 제조회사를 여러 가지 조건을 잘 비교하셔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인버터 선정 2

또한 수리하는데 A/S센터가 본사에만 있어서 시간과 발전손실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으니 A/S센터를 꼭 알아보시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사람들이 쉽게 넘어가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전압 조정 범위와 유로 효율입니다. 전압 조정 범위에서 규정전압이 ±10%입니다. 그러나 가끔 한국전력공사와 연계된 전압에서 저전압 혹은 과전압으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이 인버터까지 영향이 주어 태양광 발전을 멈추는 일이 생기게 되는 일이 있으므로 좀 더 전압 조정 범위가 큰 폭으로 되어 있는 인버터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인버터 선정 3

사람들은 태양광 인버터를 선정하실 때 보통  제시되어져 있는 효율을 봅니다. 하지만 제시되어 있는 효율은 최적의 조건을 가진 환경에서 나오는 최고의 효율을 제시한 것입니다. 실제로 태양광 발전은 부분 부하에서 발전을 많이 진행하므로 그것이 반영된 유로 효율을 보셔야 합니다.  꼭 인버터를 선정하실 때 효율과 성능을 보시고, 유로 효율, A/S센터 위치, 전압조정범위, 사후관리가 잘 되어 있는 지 등을 잘 보시고 태양광 인버터를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인버터 종류 체크하자

 

이웃님들 오늘도 

기쁨 가득 소망 가득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