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사업 금융에 대해서 살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6. 9.

태양광 발전 사업 금융에 대해서 살펴보자

 

티스토리 방문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태양광 금융 내용 잘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금융 : 영농형 농촌형 태양광 1

정부에서 신재생에너지 보급량을 증가하기 위해 다양한 발전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련되어 말씀드리겠습니다. 농촌 태양광과 영농형 태양광에 대한 금융 지원을 먼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농촌 태양광은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는 것이고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은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농사와 같이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영농형 태양광은 농사와 같이 진행하므로 농촌 태양광에 비해 더 많은 태양광 부지가 필요합니다. (100kW 기준으로 농촌 태양광 약 200-300평, 영농형 태양광 약 650-700평입니다.)

 

태양광 금융 : 영농형 농촌형 태양광 2

농촌 태양광 혹은 영농형 태양광을 진행하시는 농업인(어업인 추산 업도 포함됩니다.)에게는 농가소득 증진과 태양광 보급 확대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다양한 혜택과 지원이 주어집니다. 태양광 금융 사업 지원의 경우, 설비용량 500kW 미만으로 신청하여 영농형 태양광은 200kW 미만 최대 90% 지원, 200kW-500kW는 최대 50% 지원합니다. 농촌 태양광은 200kW 미만은 최대 70% 지원, 200-500kW 최대 50%를 지원합니다. 특히 농어촌 태양광인 경우 농협 창구를 통해서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할 수 있고, 개별로 각종 인허가 관련 서류를 진행하고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원하시는 대로, 알맞은 대로 태양광 발전소를 잘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금융 : PF 대출

다음은 태양광 PF(Project Financing) 대출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법인 명의로 태양광발전설비용량을 크게 하시는 경우 PF대출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대출은 사업성에 따라 금융계약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 RPS 공급의무자와 고정 장기계약 맺은 태양광 발전사업자에게만 PF 대출을 실행해 줍니다. 또한 운용, 보험, 사무관리라는 이유로 비용을 요구 할 수 있으니 잘 생각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 태양광 PF 대출의 담보물은 태양광 발전소의 토지와 시설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금융 : 태양광 대출

참고로 정부에서 신재생에너지 관련 발전사업 보급을 추진하면서 금융권에서도 태양광 대출 관련 상품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신용등급 및 태양광 발전소의 담보능력 평가를 받아야 4% 금리로 태양광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대출을 하실 때 자본금 없이 진행하시지 말고 태양광 발전사업 초기 비용의 40%는 자본금으로 나머지 60%는 태양광 대출을 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대출은 담보능력과 신용등급을 중요시하는 시설물 대출과 고정 가격계약 및 FIT제도로 안정적인 수익을 중요시하는 태양광 발전소 대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금융에 대해서 살펴보자

 

 태양광 대출 필요하신 분들

잘 대출하시길 바라고

오늘 하루도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