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사업 모듈 인버터 정보에 대해서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4. 10.

태양광 사업 모듈 인버터 정보에 대해서

 

티스토리 방문하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양광 사업

모듈과 인버터 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즐거운 유익한 소식 되시길 바라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인버터 설명과 구매 할 시

태양광 인버터는 한국전력공사의 선로와 연결되어 태양광 발전시설에서 태양광으로 생산된 전기를 인버터를 통해 직류를 교류로 변환하여 보내는 계통연계형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직류는 태양광 발전소에서 생산 전력이며, 교류는 일반 가정에서 사용되는 전력입니다. 태양광 인버터는 값싼 인버터를 사시는 것보다 가격은 약간 있지만 성능이 좋으며, 태양광모듈을 관리하기에는 좋은 무상 보증기간에 제대로 보장받을 수 있는 우수한 태양광 인버터 제품들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특히 태양광 인버터는 습기와 먼지에 약하기 때문에 그러한 것들을 보호해주는  IP(Ingress Protection) 보호 등급에서 가능하면 높은 등급을 사셔서 태양광 인버터를 작동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태양광 인버터 주의사항

 태양광인버터는 태양광 모듈에 비해 짧은 약 7년의 무상수리기간 외에는 유상으로 수리 비용이 들어가니 미리 태양광 인버터의 수리비용을 따로 저축하거나 보험을 가입하셔서 유상 수리 비용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인버터는 용량이 큰 인버터 하나를 구매하시는 것보다 작은 용량이지만 여러 대를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나중에 태양광 인버터에 문제가 생겨 수리하거나, 교체하실 때 하나의 인버터인 경우는 태양광 발전설비 가동을 전체 멈추고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여 태양광 발전시설의 수익이 악화로 이어질 수 있으나, 여러 개의 인버터인 경우에는 부분적으로 수리 및 가동하여 태양광 발전 수익이 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양광 모듈 청소 진행할 시

태양광모듈은 보통 실리콘으로 대량 생산하여 나옵니다. 박막형 태양광전지에 비해 소재를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오래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양광모듈은 태양광을 받아서 직류로 전력을 생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은 단결정 혹은 다결정의 태양광 모듈을 제품을 사용합니다. 햇빛 받을 수 있도록 외부에서 작업을 하는 태양광모듈은 날리는 먼지나 잎사귀, 새의 배설물 등 오염물질들이 표면 위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즉각적으로 치워주시지 않으시면 표면저항으로 열이 생기어 화재가 날 수 있고, 태양광을 제대로 받지 못해서 태양광 발전 효율이 감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태양광 모듈을 살펴보시고 태양광 모듈 전용 브러시나 흐르는 물에서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태양광 모듈 구매할 시

태양광 모듈 성능이 90% 아래로 감소하거나 85% 아래로 내려가는 경우  약 15년 정도(회사마다 차이 있음)는 무상으로 교체나 수리를 해줍니다. 그러므로 태양광 모듈을 구매 시에는 태양광 성능이 오래도록 유지되는지, 보증기간이 충분히 되는지 그리고 태양광 모듈 효율이 17.5% 이상 발전효율이 되지 않으면 태양광 모듈 최저 효율제에 따라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지 못한다고 하니 태양광 모듈 효율이 17.5%이상인지를 살펴보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태양광 모듈의 대부분은 20% 사이로 최대는 30%이니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시는 데에는 별 다른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태양광 사업 모듈 인버터 정보에 대해서

 

태양광 인버터와 모듈 

좋은 것으로 잘 선정하셔서 

태양광 발전시설의 효율이 

잘 나오셨으면 바랍니다.

내일 주말도 잘 보내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