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시설 관리하기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 18.

태양광 발전시설 관리하기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새해가 시작하고 1월이 벌써

중반을 지나 설날이 오고 있네요.

이번 주말은 명절 준비하느라 분주하실 우리

티스토리 회원님들을 위해 잠깐만

살펴보시라고 태양광 발전시설 관리하는

방법을 간략히 준비했습니다.

 

관리 1 : 태양광 발전시설 주변 점검하기

 

태양광 발전시설이 거주하는 지역보다 다소 멀리 떨어져있는 발전사업자분들이 많습니다. 이로 인한 걱정을 덜기 위해서는 야생동물이나 외부인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CCTV를 사각지대에 설치하여 문제가 발생하면 원인을 파악하여 사후관리를 하도록 하며 태양광 발전시설 주위로 펜스를 견고하게 설치해서 보안에 신경을 쓰면 됩니다.

 

관리 2 : 태양광 발전시설 발전량 체크하기

 

오전과 오후에 걸쳐 태양광 발전시설에서 발생한 전력량을 체크합니다. 평소보다 수치가 너무 낮거나 높은 경우 태양광 인버터 혹은 모듈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상 발생 시 수리업체에 요청하거나 점검을 의뢰하여 태양광 발전 수익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관리 3 : 계절에 따른 태양광 발전시설 관리

 

태양광 발전시설이 위치한 지역이 산간 지방이나 강원도일 경우 다른 지역보다 많은 양의 눈이 내릴 가능성이 큽니다. 비로 인한 발전량은 그다치 차이가 나지 않지만 눈이 많이 오면 태양광 모듈을 덮을 뿐만 아니라 햇빛을 반사해 발전효율이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서의 태양광 발전시설은 이에 대한 대비책을 꼭 마련해놓으셔야 합니다.

 

관리 4 : 태양광 발전시설 구조물 관리하기

 

우리나라는 1년 동안 남중고도가 일정하게 바뀌면서 4계절을 지닌 특성이 있어서 일조시간이 계속 변화합니다. 이러한 계절적인 특징을 고려했을 때 고정가변형 구조물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남중고도의 변화에 따라 매일 각도를 조정해주면 발전효율이 최대 5%까지도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꼭 부지런하게 각도 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단, 고정 가변형 구조물은 고정형 구조물에 비해 여유공간이 더 있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리 5 : 태양광 발전시설 정기점검 하기

 

문제가 발생하기 전 정기적으로 날을 정하여 점검한다면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랍니다. 우리도 몸에 이상이 없는지 주기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하면서 삶을 살고 있듯이 태양광 발전시설도 꾸준한 점검을 통해 추후 발전소의 수명이 다할 때 까지 꾸준히 관리해줘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태양광 발전시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숙지하시고 점검항목 등을 만들어 하나하나 파악해봐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시설 관리하기 파랑티에스에너지

 

20년 이상 태양광 발전시설을 유지하려면

처음 시공할 때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사가 완료된 후 꾸준한 관리가

더욱 중요하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발전시설 관리하기를 통해 지속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