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에너지 관련 부지 선정 설명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1.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에너지 관련 부지 선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하루도 기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1) 한전 계통 용량

한국전력 계통 용량이 충분한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한전 계통 연계 용량이 부족하다면 추가 증설을 해야 사업이 가능하지만 이는 각 지역에 따라서 증설 계획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비 부지 중에서 3상 전주에 가까이 있는 부지를 택하는 것도 이후에 계통 연계 비용을 아끼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의 계통연계 용량은 지역 한전을 통해서 직접 확인 및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태양광 허가가 가능한 땅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기는데 인허가 절차는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양광 발전 부지와 관련해서는 태양광 발전 사업과 관련해서 인허가를 받는데 올바른 부지여야 합니다. 최근에는 지방자치단체의 조례가 강화되면서 각 부지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의 조례에 위반되는 행위가 있는지 반드시 고려하길 부탁드립니다.

최근에는 지방자치단체의 조례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 조례가 없더라도 해당 지자체에서 가까운 미래에 조례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하길 바라겠습니다.

 

 

(3) 주변 민원해결이 가능한 땅

사실 주변지역의 민원으로 인해서 잘 진행되던 사업 및 인허가 절차도 지연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땅을 구매하기 전에 주변 지역에 민원이 없는지 확인하고, 구매 이후에는 부동산 업체를 통해서 관련 문제를 올바로 처리할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4)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은 땅

태양광 부지 선정시 주요 사항 중 하나는 태양광 발전 부지로써의 역할만 충실하면 되었지만 여기에 땅 자체의 시세 차익까지 고려하는 우를 범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기에 현재 부지는 저렴하지만 추후에 토목공사 등 비용이 많이 들어가지는 혹은 부지 구매에 너무 많은 비용이 투자되지는 않았는지 관련된 전문가와 검토해봐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사업과 관련해서 투자 비용이 너무 과도하게 투자되지 않는지 항상 검토하길 바라겠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에너지 관련 부지 선정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