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소 건설시 부지 선정 요령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0. 18.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소 건설시 부지 선정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 올바른 태양광 부지 선정 전에 알아두어야 할 점

 

[1] 지붕위에 시공시 지붕이 태양광 구조물 전체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지

[2] 인근 선로 및 잔여 선로 용량이 있는지 확인

[3] 개발행위가 가능한지

 

좋은 부지를 선정하기에 앞서서 태양광 발전 사업이 가능한 부지인지 먼저 알아보는 것이 첫번째로 해야할 일입니다.

 

이는 혼자서도 가능할 수 있지만 매우 번거롭고 복잡한 절차이기에 많은 경우 전문가 도움을 받고 자문을 구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 할 것입니다.

 

 

▦ 부지가 도로에 접근해 있을 수록 명당

 

태양광 발전소를 성공적으로 건설하기 위해서는 공사기간 동안에 차량의 출입 등이 자유로이 이루어져야 됩니다. 이 경우 부지 인근에 접근 도로가 존재하고 있다면 공사하기가 수월하고 3m 이상의 도로가 주위에 있다면 공사비용도 많이 감소될 수 있습니다.

 

 

▩ 3상 배전선로에 가까울수록 좋은 명당

 

초기에 투자 비용을 아끼는 것은 투자의 중요 포인트 입니다. 3상 전주가 가까이 있다면 가입자는 비용을 줄일 수 있지만 주변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추가로 이에 대해서 부담을 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추가적인 비용 발생으로 인해서 투자비가 증가하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3상 배전선로가 가까이 있는 것은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는데 좋은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음영이 존재하지 않는 부지가 명당

 

태양광 발전소 주변에 높은 산과 나무, 전주, 건물, 수목 등이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미리미리 조건을 따져본 다음 최종부지를 선정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변에 지형, 지물들이 있다고 했을때 최대 높이의 대략 3배 길이 만큼은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결국 음영과 관련해서 일조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을 파악하고 부지의 적절성 여부를 판단해야만 합니다.

 

 

▥ 향후 개발 가능성이 높은 부지가 명당

 

개발행위 완료시 토지의 지목은 잡종지로 변경될 수 가 있습니다. 원래 전, 임야, 과수원이 지목이었던 곳은 잡종지로 변환되면서 지가가 상승하게 됩니다. 또한 도로에 접근성이 좋아져 향후 개발 가능성이 높은 좋은 투자처로서 좋은 명당자리일 겁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건설시 부지 선정 요령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